데이터베이스 전문기업인 티맥스데이터가 백업·보안 솔루션 업체인 시만텍코리아와 데이터베이스 백업, 고가용성 향상을 위한 기술 협력과 시장공략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티맥스데이터의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인 티베로에 최적화된 백업 솔루션을 개발하고 빠른 장애복구 기능을 지원하는 등 기술협력을 강화한다.
시만텍은 우선 기업용 백업 및 복구 솔루션인 '시만텍 넷백업'과 고가용성을 지원하는 고성능 파일 시스템 '시만텍 스토리지 파운데이션 클러스터 파일 시스템/HA'를 티베로에 최적화해 제공할 계획이다. 티맥스데이터는 전국적인 영업망과 국내 시장에서의 탄탄한 입지를 기반으로 시만텍 솔루션의 영업을 지원할 방침이다.
장인수 티맥스데이터 대표는 "최근 IT 환경은 급증하는 데이터에 대한 올바른 관리가 이슈로 부각되고 있다"며 "티맥스데이터는 이번 기술협력을 통해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국산 데이터베이스 시장점유율을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원영 시만텍코리아 대표는 "국산 데이터베이스의 도입이 전 산업분야로 확대되고 있는 시점에서 시만텍과 티맥스데이터와의 상호협력은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며 "티맥스데이터와의 긴밀한 협력으로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온라인 자동화 백업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매경닷컴 김용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