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귀국 홍명보, 향후 거취에 “가장 좋은 선택 할 것”
입력 2014-06-30 13:25 
귀국 홍명보
귀국 홍명보, 향후 거취 놓고 관심집중

귀국 홍명보, 귀국 홍명보

귀국 홍명보 호의 향후 거취에 관심이 집중됐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 선수단은 30일 오전 5시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이날 마련된 기자회견을 통해 홍명보 감독은 직접 거취문제에 대해 이야기했다.

홍 감독은 자신의 거취에 대해서 이 자리에서 말씀드리기는 어렵다. 가장 좋은 선택을 할 것이다. 지금은 비행기를 오래 타서 조금 정신이 없다”며 말을 아꼈다. 이어 개인적으로 거취에 대해서 조금은 생각해봤지만, 역시나 어려운 결정을 내리기는 쉽지 않은 것 같다”며 멋쩍은 웃음을 지어보였다.

이어 대표팀의 향후 계획에 대해서도 전했다. 앞으로 있을 아시안 컵 대회보다는 지난 월드컵에 대한 반성이 우선시돼야 한다고 말했다.

홍 감독은 아시안 컵까지는 생각하지 않고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과연 월드컵 이후를 어떻게 대처해야 되는지가 중요하다. 이번 대회 참가한 선수들의 부족한 점을 잘 판단하고, 코칭스태프들의 잘못된 점에 대해서는 반성하겠다”며 뜻을 밝혔다.

마지막으로 이번 월드컵 기간 동안 국민들의 많은 성원을 보내 주신 것 감사하다. 그러나 보답하지 못한 것에 대해서는 죄송하다고 생각한다. 저의 부족함 때문에 성공하진 못했지만. 선수들에게는 꼭 실패만 남은 대회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선수들에게는 미래가 있다. 각자 소속팀으로 돌아가 나름의 노력을 해줬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