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음향기기 전문 브랜드 '오디오테크니카'는 고해상력의 중·고음을 바탕으로 원음의 내추럴 사운드를 재생하는 신규 라인 ATH-CKR 이어폰 8종을 출시했다.
ATH-CKR 라인은 오디오테크니카 브랜드가 추구하는 자연스럽고 섬세한 사운드가 가장 잘 반영됐다고 평가되는 모델이다. 고해상력, 고응답, 원음에 가까운 사운드 재현의 3가지 컨셉으로 설계되었으며 맑고 선명한 중·고음을 바탕으로 '현실감 있는 사운드'를 실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하이엔드 모델부터 입문자를 위한 보급형 모델까지 다양한 버전으로 출시되어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혀 준다.
ATH-CKR10과 ATH-CKR9 두 모델에는 φ13mm의 다이내믹 드라이버 2개가 채용됐으며 ATH-CKR10은 고강성의 티타늄 소재를, ATH-CKR9은 알루미늄 소재를 하우징에 사용했다. 고강성의 이 소재들은 불필요한 울림을 억제시켜 깨끗한 사운드를 전달한다. 두 모델 모두 저역의 밸런스를 최적으로 조절해 주는 베이스 어쿠스틱 레지스터 설계가 적용되어 박진감 있는 저음을 즐기기에 충분하다.
ATH-CKR7과 ATH-CKR5, ATH-CKR5iS는 독립적인 듀얼 챔버 기술을 적용해 선명하고 깊이 있는 해상력의 사운드를 재생한다. 다이렉트 다이아프램 마운트 방식으로 다이아프램의 유효 면적을 넓혀 사운드를 더 박력있게 만든다. ATH-CKR7은 스테인레스와 알루미늄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하우징을 적용했으며 ATH-CKR5은 드라이버 뒤에 황동 스태빌라이저를 탑재해 진동을 줄이고 사운드를 더욱 선명하게 재생한다.
보급형 모델인 ATH-CKR3은 사운드는 제대로 전달하며 무게와 크기는 컴팩트하게 줄인 다운사이징 디자인이 적용되어 가볍고 편안한 밀착감을 선사한다. 일반용, 스마트폰용, 애플용 3가지 버전으로 출시됐으며 iS/i 모델에는 마이크가 장착되어 스마트폰과 사용 시 통화가 간편하다. 음악이나 동영상 감상 시 이어폰만으로도 재생·볼륨 등을 조절할 수 있다.
오디오테크니카의 ATH-CKR 라인은 교보문고 핫트랙스, 셰에라자드, 사운드스토어를 비롯한 디지털 디바이스 매장에서 청음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오디오테크니카 한국 공식홈페이지(www.audio-technica.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매경닷컴 속보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