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아이유의 추천곡은?…god부터 히스토리까지
입력 2014-06-25 09:28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조우영 기자] 가수 아이유가 무더위를 이겨내는 자신만의 플레이스트(추천곡)를 25일 공개했다.
음원사이트 멜론은 '아티스트 플레이리스트'라는 새 코너를 지난 24일 만들었다. 이 코너에서 아이유는 최근 개인적으로 즐겨듣는 아티스트와 곡을 공개했다.
아이유의 플레이리스트에는 god부터 소속사 후배 보이그룹 히스토리의 신곡 '싸이코(PSYCHO)'까지 다양한 장르의 5곡이 포함됐다. god의 '돌아와줘', 윤종신의 '팥빙수', 이소라의 '트랙(Track) 9', 15&의 '슈가(sugar)', 히스토리의 '디자이어(DESIRE)'다.
아이유는 모든 곡마다 한 줄 감상평을 남기며 애정을 드러냈다.

'돌아와줘'에 대해 그는 "god 선배님들 노래를 많이 듣는다. 선배님들의 착한 음악이 좋다"고 설명했다.
또한 윤종신의 곡 '팥빙수'에 대해서는 "팥빙수를 워낙 좋아하는데, 노래를 듣다보면 팥빙수 맛이 느껴져서 좋다"고 소개했다.
그는 이어 "얼마 전 콘서트에 다녀온 후부터 (이소라의 '트랙9') 정말 많이 듣고 있다"며 "듣고 있으면 혼란스러우면서도 다행스러운 기분이 든다"고 존경심을 나타냈다.
더불어 그는 15&에게 "미쳤다!! 노래 정말 잘한다"고 칭찬하는가 하면, 같은 소속사 후배 그룹 히스토리를 두고 "얼마나 열정적으로 준비했는지 가까이에서 봤기 때문에 정말 응원해주고 싶다. 멋있다. 로엔의 보이그룹 파이팅!"이라는 응원 메시지를 남겼다.

fact@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