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더위에 지친 자녀 건강 '홍삼 하나로 여름철 건강 해결!'
입력 2014-06-20 23:07  | 수정 2014-06-20 23:09
-홍삼의 피로회복, 체력강화 효과로 더위 이긴다 -

매년 여름, 고3 수험생을 둔 학부모들은 더위에 지친 수험생의 체력을 어떻게 유지시켜 줄 것인가 하는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여름철 수험생들은 체력저하와 함께 입맛까지 떨어져 학부모들을 더욱 애태우곤 하는데 학부모들은 인터넷을 통해 각종 수험생건강식에 대한 정보를 찾거나 때로는 전문의나 한의원 등을 찾아 상담을 하기도 하는 실정입니다.

최근 열대야 속에서도 책을 놓지 못하는 자녀의 건강 걱정에 노심초사하는 학부모들의 관심이 홍삼으로 쏠리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홍삼의 피로회복, 기억력 개선 등의 효능을 식약처에서도 인정한 바 있어 홍삼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는 것입니다.

과거 홍삼은 성인을 위한 건강식품으로만 인식되던 경향이 있었으나 최근 다양한 연령층을 위한 홍삼제품이 앞다퉈 출시되면서 수험생을 둔 학부모들의 홍삼제품 구입이 크게 늘고 있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홍삼시장의 규모는 년간 기준으로 1조 5천억원 규모를 넘어서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의 스마트한 소비가 대세로 자리 잡으면서 기왕이면 홍삼의 섭취효과를 보다 크게 얻을 수 있는 제품을 꼼꼼히 확인하여 선택하고 있는 경향이 뚜렷해 지고 있습니다.


홍삼을 먹는 이유는 인삼∙홍삼에 들어 있는 사포닌 성분, 즉 진세노사이드를 섭취하기 위함인데 진세노사이드 성분 중 인체에 이로운 핵심성분이 바로 Rg1, Rb1, Rg3 입니다. 이 Rg1, Rb1, Rg3의 합이 얼마인가에 따라 홍삼제품의 효과가 달라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웬만한 소비자라면 홍삼에 함유된 사포닌 함량의 중요성을 정확히 인식하고 있어 어떤 제품이 사포닌 함량이 높은지 꼼꼼히 따져보고 선택하고 있습니다.

이런 흐름에 따라 최근 ‘고삼인 홍삼(www.gosamin.com)의 경우 국내 최초로 총 사포닌 함량이 200mg이상을 함유한 홍삼임을 내세워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