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칠레] 스페인 예선 탈락 '충격'…이영표 예언 뭐라고 했길래? 헉!
'스페인 칠레' '스페인 탈락'
B조 예선에서 무적함대 스페인이 네덜란드에 이어 칠레전에서도 패배를 당하며 조별예선에서 탈락해 충격을 안겼습니다.
반면 칠레는 호주에 이어 거함 스페인을 침몰시키며 16강 진출을 확정 지었습니다.
앞서 열린 네덜란드와 호주의 경기에서도 네덜란드가 3대2로 이기며 월드컵 본선 진출국 가운데 가장 먼저 16강 진출을 확정 지었습니다.
스페인은 이전 월드컵인 2010년 남아공에서도 우승한 바 있어 이번 예선 탈락 소식은 놀라움을 자아냅니다.
한편 예상이 적중해 '문어'라는 수식어가 붙은 이영표가 최근 주목할 만한 경기로 스페인-칠레전을 꼽았습니다. 이영표는 "2000년대 최고의 국가대표팀이 어디냐고 스페인이라고 하는 게 맞다"고 운을 뗐습니다.
이어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축구팬들이 스페인의 몰락을 확인하는 기회가 될 거라는 생각을 한다"며 "칠레가 이길 가능성이 높다. 6대4로 칠레가 우위로 이길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그는 "스페인이 이번 월드컵에서 몰락할 수 있는 여지가 충분히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스페인 칠레 스페인 탈락 소식에 누리꾼들은 "스페인 칠레 스페인 탈락, 충격적이다" "스페인 칠레 스페인 탈락, 탈락했다고? 헉!" "스페인 칠레 스페인 탈락, 스페인 자만했나" "스페인 칠레 스페인 탈락, 이영표는 도대체 어떻게 이렇게 잘 맞추는걸까?"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