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신간] '위기의 시대 메르켈의 시대' 외
입력 2014-06-18 10:30 

[ 위기의 시대 메르켈의 시대 ] ◇ 슈테판 코르넬리우스 지음, 배명자 옮김 / 책담 ◇

독일의 앙겔라 메르켈 총리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으로 꼽힙니다.

이 책에서는 메르켈 총리의 성장 과정을 비롯해 정치인이 된 후의 외교 정치 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정치인들도 배울 점이 많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 경제학자의 영광과 패배 ] ◇ 히가시타니 사토시 지음, 신현호 옮김 / 부키 ◇

폴 크루그먼을 비롯해 지금 이 순간까지 경제정책에 끊임없이 영향을 미치는 20세기 핵심 경제학자 14명의 대표적인 이론 및 영광과 패배의 순간들을 한 권에 담았습니다.


그간의 경제학 입문서에서 만날 수 없었던 경제학자들을 소개하고, 그래프나 수치를 활용한 난해한 설명 대신 경제학자 개개인의 명장면을 생생하게 포착합니다.


[ 동의보감, 주역에서 찾은 경영이야기 ] ◇ 이성우 / 안티쿠스 ◇

저자는 삼성에서 지난 28년간 기업의 전산화와 혁신 업무를 추진하면서 많은 정보시스템 구축에 힘썼습니다.

저자는 어떻게 프로세스를 관리해야 하는지 고민하다가 인체의 오장육부의 역할과 프로세스의 비교를 통해 동양의 의역학이 주장하는 만물 순환의 원리가 기업경영 특히 운영을 하는 과정과 일맥상통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 아이들은 즐겁다 ] ◇ 허5파6 / 비아북 ◇

유년의 기억을 떠올리게 하는 만화입니다.

지난해 7월부터 지난 5월까지 네이버 만화에 연재됐으며, 연재 기간 내내 네티즌의 평가에서 줄곧 만점을 받아 화제를 모았습니다.

[ 이동훈 기자 / no1medic@mbn.co.kr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