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월드컵 거리응원, 대규모 인파 예상…"대한민국 응원합니다"
입력 2014-06-17 19:05 
월드컵 거리응원/월드컵 거리응원/대한민국 응원합니다/사진=MK스포츠
월드컵 거리응원, 대규모 인파 예상…"대한민국 응원합니다"



'월드컵 거리응원' '대한민국 응원합니다'

서울지방경찰청이 월드컵 거리응원 교통통제 구간을 공개했습니다.

경찰은 러시아전의 길거리 응원에 광화문광장 2만 명과 영동대로 3만 명 등 시내 7개소에서 5만5000여명의 인파가 나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광화문 광장 주변도로는 차량 통행을 제한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응원단 규모가 커질 경우 광장 주변 세종대로 일부구간을 단계적으로 통제합니다.

영동대로는 17일 오후 10시부터 18일 오후 2시까지 삼성역사거리에서 코엑스 사거리 구간 진행방향 전차로(7개 차로)를 통제할 계획입니다.


서울메트로는 공식 트위터(@seoul_metro)를 통해 18일 오전 9시부터 30분간 지하철 2호선 삼성역에서 무정차 통과 운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시민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18일 2호선 운행을 오전 5시부터 조기운행하며, 출근시간대 열차운행 시간을 1시간 연장하여 열차 증회 운행할 예정입니다.

한편 서울시에서는 서울시 소셜방송 '라이브서울'을 통해 광화문광장 거리응원전을 생중계할 예정입니다.

라이브서울 홈페이지(https://tv.seoul.go.kr/seoul2013/index.asp)를 이용하거나 구글플레이 혹은 앱스토어에서 라이브서울 앱을 내려받으면 거리응원에 나서지 않고도 생생한 응원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한편, 18일 오전 7시 대한민국의 브라질 월드컵 첫 경기인 러시아전이 아레나 판타나우 경기장에서 열립니다.

월드컵 거리응원 '대한민국 응원합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월드컵 거리응원, 대한민국 응원합니다" "월드컵 거리응원, 대한민국 응원합니다! 꼭 이겼으면" "월드컵 거리응원, 대한민국 응원합니다! 함성 장난 아닐 듯"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