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전국 무덥고 일부 지역 소나기…낮 최고기온 29도
'오늘의 날씨'
17일 오늘 날씨는 전국이 무더운 가운데 일부 지역에서는 소나기나 천둥, 번개가 치겠습니다. 제주도는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을 전망입니다.
기상청은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제주도는 제주도남쪽 먼바다까지 북상하는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겠다고 예보했습니다. 이어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특히 제주도에는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또 경기내륙과 강원도영서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겠다고 예보했습니다.
중부지방은 구름이 많겠고 경기내륙과 강원도 영서 일부지역에는 오후부터 밤 사이 소나기가 오겠습니다. 강원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흐리겠습니다.
아울러 전남해안에는 아침부터 늦은 오후 사이, 경남남해안은 오후부터 밤 사이, 강원동해안은 오후부터 모레(18일) 아침 사이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겠습니다.
예상강수량은 제주도에 20~60㎜, 경기내륙과 강원도영서에 5~10㎜입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15도에서 22도로 전날과 비슷하겠으나 동해안은 전날보다 낮겠습니다. 낮 최고기온은 20도에서 29도로 중부지방은 전날과 비슷하겠으나 남부지방은 전날보다 낮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남쪽 먼바다에서 2.0~4.0m로 점차 매우 높게 일겠고 그밖의 해상에서는 0.5~2.5m로 일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소식에 누리꾼들은 "오늘의 날씨 흐리네" "오늘의 날씨 벌써 장마전선이?" "오늘의 날씨 우산 또 챙겨가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