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포르투갈, 차붐없이 차두리 단독 해설…"독일 내손안에 있어"
'독일 포르투갈'
2014 브라질월드컵 강력한 우승 후보인 독일과 포르투갈이 조별리그에서 만난 가운데, 차두리 SBS 해설위원이 처음 단독 해설자로 나섭니다.
17일(한국시간) 브라질 사우바도르에 위치한 아레나 폰테 노바에서 열리는 '2014 브라질월드컵'에서는 독일과 포르투갈의 G조 조별리그 1차전이 진행됩니다..
이날 경기에서서 차두리 SBS 해설위원이 단독 해설자로 나섭니다.
이전까지 차두리 위원은 아버지인 차범근 해설위원과 함께 중계석에 앉았지만, 이번에는 단독 해설자로 나섭니다.
차두리 위원은 독일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태어난 차두리 위원은 2002년 독일 프로축구 레버쿠젠에서 프로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이에 차두리 위원은 독일 프로축구 빌레펠트, 프랑크푸르트, 마인츠, 코블렌츠, 프라이부르크, 뒤셀도르프에서 선수 생활을 한 경험을 바탕으로 독일 축구에 대한 심층적인 해설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한편 독일은 탄탄한 수비를 자랑하는 골키퍼 마누엘 노이어와 마츠 후멜스, 제롬 보아텡, 필립 람과 든든한 메수트 외질, 마리오 괴체, 토니 크로스, 바스티안 슈바인슈타이거, 미로슬라프 클로제, 토마스 뮐러 등 스타 플레이어가 존재합니다.
이어 포르투갈 역시 세계 최고의 선수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존재로, 예측 불가능한 사상초유의 경기를 펼칠 예정입니다.
독일 포르투갈 차두리위원 단독 중계를 접한 누리꾼들은 "독일 포르투갈, 와 재밌겠다" "독일 포르투갈, 과연 누가이길까" " 독일 포르투갈, 피파랭킹은 누가 더 높지?"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