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A 랭킹 1위 국가 스페인…브라질 월드컵 우승국 될까
FIFA 랭킹 1위는 스페인이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 국민 2명 중 1명은 2014년 브라질월드컵에서 한국축구대표팀의 16강 진출 가능성을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통합 디지털 미디어렙 및 광고마케팅 플랫폼 전문 기업 DMC미디어(대표 이준희)가 만 19세 이상 59세 이하 전국 남녀 495명을 대상으로 2014년 브라질 월드컵 우승 예상 국가 및 대한민국의 16강 진출 가능성 등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이 회사가 9일 발간한 2014년 브라질 월드컵 미디어 이용 행태 예측 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16강 진출여부를 예상하는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절반이상(50.5%)이 ‘성공할 것이다라고 답했다.
예상성적에 대한 질문에는 1승1무1패라고 답한 사람이 전체의 29.7%로 가장 많았다. 2승1패를 예상하는 응답도 17.6%나 나왔으며 1승2무라는 답변도 13.7%를 차지해, 적어도 우리나라가 한 번 이상은 승리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반영됐다.
우리나라가 속한 H조에서 가장 관심이 가는 경기는 FIFA랭킹 10위인 벨기에(58.8%)와의 경기로 나타났으며, 이어 러시아 전(27.9%), 알제리 전(13.3%) 순으로 나타났다.
월드컵 우승 예상국가를 묻는 질문에서는 응답자 10명 중 6명(64.2%)이 개최국 브라질이라고 답했다. 다음으로는 축구 강호 이탈리아(17.0%)와 2010년 우승국이자 FIFA랭킹 1위인 스페인(13.7%)이 뒤를 이었다.
32개 참가국 중 우리나라를 제외하고 가장 관심이 가는 국가 역시 브라질(55.8%)이 1위를 차지했으며, 스페인(34.7%)과 아시아의 라이벌 일본(30.9%)이 뒤를 따랐다.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 중에서는 FIFA 월드컵에 대한 관심이 가장 높은 것(68.9%)으로 나타났으며, 하계 올림픽(43.2%)과 동계 올림픽(30.3%)이 차례로 뒤를 이었다. 전반적으로 남성이 여성보다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에 관심이 많았으나 동계 올림픽만은 여성이(34.1%) 남성(28.4%)보다 높게 나타났다.
이번 브라질 월드컵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10명 중 9명(93.7%)이 개최 사실을 인지하고 있었으며, 절반이상(55.6%)이 브라질 월드컵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DMC미디어 관계자는 이번 월드컵은 브라질과 대한민국간 11시간의 시차가 존재하기 때문에 축구 경기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거나 경기를 시청하기 위해 모바일 및 유선 인터넷, 소셜 미디어 등 다양한 미디어에 의존하는 경향이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스페인이 FIFA 랭킹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많은 누리꾼들은 FIFA 랭킹 1위 스페인이 우승할까.” FIFA 랭킹 1위, 이번 월드컵 통해 바뀔 수도.” FIFA 랭킹 1위 다툼 치열하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FIFA 랭킹 1위는 스페인이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 국민 2명 중 1명은 2014년 브라질월드컵에서 한국축구대표팀의 16강 진출 가능성을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통합 디지털 미디어렙 및 광고마케팅 플랫폼 전문 기업 DMC미디어(대표 이준희)가 만 19세 이상 59세 이하 전국 남녀 495명을 대상으로 2014년 브라질 월드컵 우승 예상 국가 및 대한민국의 16강 진출 가능성 등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이 회사가 9일 발간한 2014년 브라질 월드컵 미디어 이용 행태 예측 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16강 진출여부를 예상하는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절반이상(50.5%)이 ‘성공할 것이다라고 답했다.
예상성적에 대한 질문에는 1승1무1패라고 답한 사람이 전체의 29.7%로 가장 많았다. 2승1패를 예상하는 응답도 17.6%나 나왔으며 1승2무라는 답변도 13.7%를 차지해, 적어도 우리나라가 한 번 이상은 승리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반영됐다.
우리나라가 속한 H조에서 가장 관심이 가는 경기는 FIFA랭킹 10위인 벨기에(58.8%)와의 경기로 나타났으며, 이어 러시아 전(27.9%), 알제리 전(13.3%) 순으로 나타났다.
월드컵 우승 예상국가를 묻는 질문에서는 응답자 10명 중 6명(64.2%)이 개최국 브라질이라고 답했다. 다음으로는 축구 강호 이탈리아(17.0%)와 2010년 우승국이자 FIFA랭킹 1위인 스페인(13.7%)이 뒤를 이었다.
32개 참가국 중 우리나라를 제외하고 가장 관심이 가는 국가 역시 브라질(55.8%)이 1위를 차지했으며, 스페인(34.7%)과 아시아의 라이벌 일본(30.9%)이 뒤를 따랐다.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 중에서는 FIFA 월드컵에 대한 관심이 가장 높은 것(68.9%)으로 나타났으며, 하계 올림픽(43.2%)과 동계 올림픽(30.3%)이 차례로 뒤를 이었다. 전반적으로 남성이 여성보다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에 관심이 많았으나 동계 올림픽만은 여성이(34.1%) 남성(28.4%)보다 높게 나타났다.
이번 브라질 월드컵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10명 중 9명(93.7%)이 개최 사실을 인지하고 있었으며, 절반이상(55.6%)이 브라질 월드컵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DMC미디어 관계자는 이번 월드컵은 브라질과 대한민국간 11시간의 시차가 존재하기 때문에 축구 경기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거나 경기를 시청하기 위해 모바일 및 유선 인터넷, 소셜 미디어 등 다양한 미디어에 의존하는 경향이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스페인이 FIFA 랭킹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많은 누리꾼들은 FIFA 랭킹 1위 스페인이 우승할까.” FIFA 랭킹 1위, 이번 월드컵 통해 바뀔 수도.” FIFA 랭킹 1위 다툼 치열하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