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A 페북 트위터 개설, 심오한 첫 트윗 "확인도 부인도 해 줄 수 없다"
'CIA 페북 트위터 개설'
미국 중앙정보국(CIA)이 페이스북(www.facebook.com/central.intelligence.agency)과 트위터(www.twitter.com/CIA)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공식 계정을 개설했습니다.
CIA는 6일 오후 12시 33분(이하 미국 동부시간 기준)에 웹사이트(www.cia.gov)에 "CIA 소셜 미디어 진출"(CIA Goes Social)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을 올리고 이렇게 밝혔습니다.
이어 CIA는 오후 1시 49분에 공식 트위터 계정 '@CIA'를 쓴 첫 트윗으로 "이것이 우리의 첫 트윗인지 확인도 부인도 해 드릴 수 없습니다"라는 문장을 올렸습니다.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CIA 자기소개에는 "우리는 국가의 첫 방어선입니다. 우리는 다른 이들(기관들)이 할 수 없는 일을 해 내고, 다른 이들이 갈 수 없는 곳에 갑니다."라는 소개가 실려 있습니다.
CIA는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통해 최근 소식을 전하는 한편, 옛날 사진·정보 업무의 역사·CIA 월드 팩트북에 실린 재미있는 사실 소개 등을 통해 기관 홍보를 할 예정입니다.
또 CIA 채용 정보와 CIA 박물관 소식도 함께 전하면서 공식 사이트(www.cia.gov)에 실린 자료를 소개키로 했습니다.
앞서, CIA는 2006년부터 유튜브 계정을, 2011년부터 플리커(Flickr) 계정을 운영해 왔습니다.
CIA는 몇 주 내로 공식 사이트에 유스트림을 이용한 라이브 스트리밍 메뉴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CIA 페북 트위터 개설' 소식에 누리꾼들은 "CIA 페북 트위터 개설, 우와 뭔가 멘트가 심오하네" "CIA 페북 트위터 개설, 나도 한번 들어가봐야지" "CIA 페북 트위터 개설, 이것이 첫 트윗인지 확인해 줄 수 없다니 의미심장하군"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