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05시 주요뉴스
입력 2007-03-06 04:17  | 수정 2007-03-06 08:10
▶ 중부 체감 영하 15도...서해안 눈
오늘 중부지방 체감기온이 영하 15도까지 내려가는 등 강추위가 계속되겠습니다. 또, 호남 서해안 지역에는 3∼5㎝의 비교적 많은 눈이 내리겠습니다.

▶ 아시아증시 급락...위안화 사상최고
우리나라를 비롯해 아시아증시가 일본 엔화가치 상승에 대한 우려감으로 급락했습니다. 중국 위안화값도 다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 오늘 북미·북일 관계정상화 회의
북한과 미국이 오늘부터 '2.13합의'에 따른 관계정상화 실무그룹 회의를 갖습니다. 북한과 일본 역시 오늘부터 양국 국교정상화 실무회담의 예비접촉을 갖습니다.

▶ 서울시 장기 전세 2만4천가구 공급
서울시가 2010년까지 중대형 평형 위주로 임대기간 10년 이상의 장기 전세주택 2만4천가구를 시가의 80% 수준에서 공급합니다.

▶ 총리 한덕수·비서실장 문재인 유력
모레 발표되는 새 국무총리에 한덕수 전 경제부총리가 사실상 낙점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청와대 비서실장에는 문재인 전 수석이 가장 유력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국회 본회의 무산...주택법 차질
사학법 재개정을 둘러싸고 한나라당과 열린우리당이 맞서면서 국회 본회의가 무산됐습니다. 오늘 임시국회 폐회를 앞두고 주택법 등 민생법안 처리도 차질을 빚을 전망입니다.

▶ 이중대표소송 상법 개정안서 제외
재계의 강력한 반발을 샀던 이중대표소송제가 정부 경제부처의 반대로 법무부가 마련한 상법 개정 내용에 포함되지 않을 전망입니다.

▶ 아베 "위안부 사죄 않겠다" 발언 파문
아베 일본 총리가 미 하원에서 위안부 결의안이 통과되더라도 사죄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밝히면서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