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서울시교육감 조희연 아들글이 영향미쳤나? "효자가 얼굴도 훈훈"
입력 2014-06-04 21:46 
'서울시 교육감' '지방선거 출구조사 결과' '조희연 아들글' / 사진=조희연 후보 SNS


서울시교육감 조희연 아들글이 영향미쳤나? "효자가 얼굴도 훈훈"

'서울시 교육감' '지방선거 출구조사 결과' '조희연 아들글'

방송 3사 출구조사 결과 서울시 교육감 조희연 후보가 40.9%로 문용린 후보를 앞서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조희연 후보 아들은 지난 29일 다음 아고라 정치 토론방에 "아버지의 이름을 알리는데 도움이 되고자 외람됨을 무릅쓰고 글을 올리게 됐다"며 글을 남겼습니다.

조성훈 씨는 "누구보다 가까이에서 아버지가 고생하시는 모습을 바라보면서, 제가 어떤 일을 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조금이나마 아버지의 이름을 알리는데 도움이 되고자 외람됨을 무릅쓰고 이렇게 인터넷 커뮤니티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라고 글을 쓴 이유를 밝혔습니다.

성훈 씨는 "냉정하게도 선거의 세계는 아버지에게 불리하게 작용하고 있다. 턱없이 낮은 아버지의 인지도 때문이다"라며 "차라리 조희연 후보의 비전이 널리 알려진 후에 유권자에게 선택을 받지 못한다면 적어도 후회는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절박한 심정으로 이렇게라도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어 "여기서는 한 인간으로서의, 그리고 한 아버지로서의 조희연에 대해서만 적어보고자 합니다. 인간으로서의 조희연은 고통받고 있는 사회적 약자를 어느 순간에서나 생각하는 사람이었습니다"라며 아버지 조희연 후보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또 "제가 20년이 넘게 아버지를 가까이에서 지켜온 바로는, 다른 것은 모르지만 적어도 교육감이 되어서 부정을 저지르거나 사사로이 돈을 좇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장담할 수 있습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조희연 후보의 아들이 올린 이 글은 다음 아고라에서는 물론 SNS상에서 회자되면서 온라인상에서 뜨거운 관심을 모았습니다.

조희연 후보는 앞선 지지율 조사에서 3위를 차지했었으나 1,2위였던 고승덕 후보와 문용린 후보를 모두 누르고 출구조사에서는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서울시 교육감 지방선거 출구조사 결과 조희연 아들글에 누리꾼들은 "서울시 교육감 지방선거 출구조사 결과 조희연 아들글, 반전드라마 보는 줄 알았어" "서울시 교육감 지방선거 출구조사 결과 조희연 아들글, 출구조사 결과보고 깜짝 놀랐다" "서울시 교육감 지방선거 출구조사 결과 조희연 아들글, 그래도 끝까지 봐야아는거지"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