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2시 주요뉴스
입력 2007-03-05 11:57  | 수정 2007-03-05 13:27
▶ 강풍 피해 속출...주말까지 꽃샘추위
전국 곳곳에 강풍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중단됐던 항공기 운항은 대부분 재개됐지만 선박운항은 차질은 빚고 있습니다. 비가 그친 뒤 꽃샘추위가 찾아와 이번 주 내내 이어지겠습니다.

▶ 주가 큰폭 하락...1390선 턱걸이
해외증시 약세로 주가가 20P 이상 큰폭으로 하락하면서 1390선에 턱걸이하고 있습니다.

▶ 다음달 주택대출금리 큰 폭 인상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다음달부터 0.1~0.3% 포인트씩 또다시 오를 것으로 보여 서민가계 부담이 가중될 전망입니다.

▶ 고 윤장호 하사 영결식 엄수
고 윤장호 하사의 영결식이 국군수도병원에서 엄수됐습니다. 오늘 저녁 서울 광화문에서는 고인의 넋을 기리는 촛불집회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 사학법 최종담판...막판 파행 조짐
한나라당과 열린우리당이 사립학교법 재개정을 놓고 오늘 최종담판을 벌입니다. 하지만 협상이 결렬될 경우 한나라당이 의사일정을 전면 거부하겠다고 밝혀 막판 파행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 새 총리 9일 지명...비서실장도 교체
청와대는 오는 9일 한명숙 총리 후임을 지명하기로 했습니다. 개헌안 제출 작업이 마무리되는 대로 이병완 비서실장도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 김정일 북한 주재 중국대사관 방문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어제 북한 주재 중국대사관을 방문했으며, 후진타오 중국 국가주석의 구두친서를 전달받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위안부 결의안 가결돼도 사죄없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위안부 결의안이 사실에 기반을 두고 있지 않다며 의결되더라도 사죄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