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공상 과학 영화에 나올법한 기술, 애플 iOS8 '공개!'
입력 2014-06-03 14:30 
애플 iOS8 / 사진=wwdc 홈페이지, WSJ Live 화면 캡처


'애플 iOS8'

애플이 새 아이폰의 운영체제 iOS8을 공개해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애플은 3일(한국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웨스트에서 열린 세계개발자회의(WWDC)에서 새 운영체제인 iOS8를 공개하고, 특징을 설명했습니다.

이날 소개된 iOS8은 알림센터, 메시지, 메일, 사진 기능 등이 업그레이드 됐으며, 퀵 타입이라는 키보드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습니다.

특히 메시지 기능에는 그룹 채팅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3명 이상 그룹지어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고, 현재 장소를 공유하거나 화면을 벗어나지 않고 바로 사진과 동영상을 찍어 공유할 수 있습니다.

채팅방에서 주고받은 첨부파일은 한 번에 모아볼 수 있으며, 방해받지 않기를 선택하면 알림을 받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홈 키트(Home Kit) 개발자 툴도 새롭게 공개됐습니다. 이를 이용하면, 집안에 있는 조명, 문, 웹캠 등을 애플기기를 통해 원격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음성인식 기능인 시리와 연결해 '잔다'는 의사표시를 하면, 조명을 끄고 문을 잠그는 등 자동설정도 가능합니다.

iOS8 베타버전은 이날 공개되며, 가을에 정식버전이 나올 예정입니다.

iOS8은 아이폰4s를 비롯한 모든 기기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한편 IOS8을 공개했음에도 불구하고 2일(현지시간) 미국 주식시장의 애플 주식은 하락했습니다.

지난 주말 대비 4.35포인트(0.7%) 내려간 628.65 달러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시장에서는 이번에 발표된 애플의 iOS8이 애플의 수익 공헌에는 회의적이라는 전망이 많았던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 iOS8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애플 iOS8 공개에도 주식 시장이 하락하다니" "애플 iOS8 정말 공상과학 영화에서만 보던 일들이네" "애플 iOS8 과학 기술이 대단하다"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