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트 뷰티'
영화 '그레이트 뷰티(2013)'가 CJ CGV '이동진의 무비꼴라쥬 라이브톡' 6월 작품으로 선정됐다.
이번 뮤비꼴라쥬 작품으로 선정된 '그레이트 뷰티'는 롯데시네마와 CGV등의 예매를 통해 볼 수 있다.
'그레이트 뷰티'는 오는 8일 대구 롯데시네마, 부산본점 롯데시네마(부산진구), 롯데시네마 센텀시티(해운대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 롯데시네마 서울대입구, 롯데시네마 신림에서 상영된다.
오는 11일 열리는 CGV뮤비꼴라쥬는 CGV홈페이지를 통해 예매가 가능하며 서울 강변, 구로, 상암, 경기 동수원, 소풍, 오리, 그리고 대구, 부산 서면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파올로 소렌티노 감독이 제작한 '그레이트 뷰티'는 소설가 젭 감바르델라가 65번째 생일날 첫 사랑의 부고를 접한 후 인생에서 가장 빛났던 순간을 떠올리며 무기력한 자신의 모습을 되새기는 내용의 영화로 로마의 유적을 배경으로 한 유려한 영상미와 아름다운 배경음악이 인상적이다.
이에 대해 CGV무비꼴라쥬 박지예 극장팀 팀장은 "이 영화는 아름다움의 원형에 대한 고찰과 더불어 각자의 노스탤지어를 떠올리게 하는 작품"이라며 "관객들은 이동진 평론가의 세심한 해설과 함께 인생의 가장 빛났던 순간으로 가슴 뭉클한 여행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선정 이유를 전했다.
한편 영화 '그레이트 뷰티'는 2014년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외국어영화상, 2014년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외국어영화상, 2014년 골든글로브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그레이트 뷰티'의 연출을 맡은 파올로 소렌티노 감독은 지난 2008년 개봉한 '일 디보'로 제 61회 칸영화제 심사위원상을 수상했다.
그레이트 뷰티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그레이트 뷰티, 비도 오고 영화 보고 싶다" "그레이트 뷰티, 아름다운 이탈리아 영화겠네" "그레이트 뷰티, 명작이네"등의 반응을 보였다.
[매경닷컴 여제현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