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싸이 "행오버, 완전한 힙합" 스눕독과 시너지
입력 2014-06-01 10:50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강태명 인턴기자] 싸이가 선공개곡 ‘행오버(HANGOVER)에 대해 설명했다.
싸이는 미국 ABC 심야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 게임나이트 출연과 선공개곡 ‘행오버 미국 프로모션을 위해 지난달 31일(한국시각) 출국했다.
1일 미국 LA LAX 공항에 도착한 싸이는 공항에 있던 미국 연예매체 TMZ.COM와 짧은 인터뷰를 가졌다. TMZ 측이 ‘강남스타일의 유튜브 20억 조회 돌파를 축하하며 이건 정말 놀라운 일”이라고 말하자 싸이는 처음 100만에 도달했을 때 ‘내가 어떻게 이런 기록을 낼 수 있을까라고 생각했다”고 대답했다. 이어 (축하는) 비행기에 있어서 못했다. 곧 하러 가야겠다”고 재치있게 말했다.
싸이는 또 스눕독과 선공개곡 ‘행오버를 오는 8일 발표한다”고 밝혔다. 그는 스눕독과의 공동작업에 대해 우리는 취해 있었다(We were hanging over)”고 웃으며 한국에서 스눕독과의 촬영은 스케줄이 타이트했고 곧 그가 출국하면서 파티를 못했는데 나중에 파티를 해야겠다”고 말했다.
그는 ‘행오버를 ‘강남스타일 ‘젠틀맨과 비교하며 (이전) 두 곡은 솔로 미디엄곡에 가깝다면 스눕독과 함께한 이번 노래는 완전한 힙합곡”이라며 랩을 한다. 스눕독이 도와줬다”고 덧붙였다.
한편 싸이는 오는 8일 저녁 7시 미국 ABC 심야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게임 나이트에스눕독과 함께 출연한다. 선공개곡 ‘행오버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하고 스눕독과 함께 촬영한 스킷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어 미국 동부시간 기준 6월 9일 자정(한국시간 6월 9일 오후 1시) 미국 및 전 세계 아이튠스를 통해 음원을 발매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