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오늘까지 불볕더위, 낮 최고 기온 34도…미세먼지 단계는?
입력 2014-06-01 08:31 
'오늘까지 불볕더위' / 사진=기상청 홈페이지 캡처


오늘까지 불볕더위, 낮 최고 기온 34도…미세먼지 단계는?

'오늘까지 불볕더위'

일본 남쪽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이 가끔 구름많다가 오후에 서쪽지역부터 점차 흐려지겠습니다.

강원도영동과 경상북도 일부 지역, 제주도산간에는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내일(6월 2일) 비가 오기 전까지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도 대기가 점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을 포함한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낮 최고기온은 25도에서 34도로 어제보다 조금 낮겠습니다.


경상남북도 일부 지역에 푹염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오늘 낮 기온이 30도를 웃돌면서 고온현상이 지속되겠습니다. 한낮에는 야외활동을 자제하시고, 실내에서는 통풍이 잘 되도록 환기시키는 등 폭염으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철저히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 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에서 0.5~2.0m로 일겠습니다.

오늘과 내일 전해상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미세먼지(PM10)는 수도권, 강원권, 제주권은 약간 나쁨(일평균 81~120㎍/㎥), 그 밖의 권역은 보통(일평균 31~80㎍/㎥)수준입니다. 다만, 그 밖의 권역에서도 약간 나쁨이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다고 기상청은 예보했습니다.

오늘까지 불볕더위에 누리꾼들은 "오늘까지 불볕더위, 요즘 너무 더워" "오늘까지 불볕더위, 내일부턴 더위 누그러든다던데" 오늘까지 불볕더위, 이제 여름이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