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해무’ 포스터 공개…닿을 듯 말 듯한 애타는 두 사람의 손
입력 2014-05-28 09:35 
[MBN스타 여수정 기자] 영화 ‘해무(감독 심성보·제작 주식회사 해무)가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해무는 한치 앞을 알 수 없는 해무 속, 낡은 어선에 오른 여섯 명의 선원이 밀항자들을 실어 나르게 되면서 걷잡을 수 없는 사건에 휘말리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개봉에 앞서 이미 칸 영화제 마켓에서 일본, 프랑스, 대만, 홍콩, 싱가폴 등 해외 5개국에 선 판매 됐다.

이 같은 상황에서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보는 이들의 궁금증을 자극시킨다. 한치 앞도 알 수 없는 해무 속, 서로의 손을 맞잡으려는 두 사람의 절박한 순간을 담겨있다.

또한 닿을 듯 말 듯 한 두 사람의 손 사이로 김윤식, 박유천, 이희준, 문성근 등 출연 배우들의 이름이 나열돼 신선하다.

한편, ‘해무는 칸 영화제 마켓에서 10분 분량의 영상을 공개, 전석 매진되었을 뿐 아니라 한국 영화의 평균 판매가를 상회하는 높은 금액으로 판매됐다. 프로모 영상을 접한 프랑스 배급사 와일드사이드 관계자는 시나리오를 읽고 느꼈던 모든 감정과 긴장감보다 열 배로 증폭된 강렬한 힘이 있었다. 제작자로서의 첫 번째 작품을 선보인 봉준호는 인간 내면의 탐구를 지속해 나가고 있다”고 일본 배급사 트윈의 관계자 역시 작품에 대해 큰 기대를 갖고 있었기에 이번에 영상을 볼 수 있어서 매우 흥분되었다. 심성보 감독의 데뷔작이자 박유천의 첫 번째 영화이기에 무척 기다려진다”고 설명했다.

여수정 기자 luxurysj@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