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Man of the Game] 7이닝 퍼펙트, ‘홈 몬스터’가 돌아왔다
입력 2014-05-27 12:18 
퍼펙트게임은 실패했지만, 홈에서 강한 모습은 다시 살아났다. 사진(美 로스앤젤레스)= 조미예 특파원
[매경닷컴 MK스포츠(美 로스앤젤레스) 김재호 특파원] 류현진(27·LA다저스)이 홈에서 강했던 원래 모습을 되찾았다.
류현진은 27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신시내티 레즈와의 홈 3연전 1차전에서 선발 등판했다. 7회까지 단 한 명의 출루도 허용하지 않은 그는 7 1/3이닝 3피안타 무사사구 7탈삼진 3실점을 기록하며 제 몫을 했다.
최종 기록은 3실점이었지만, 류현진은 7회까지 퍼펙트 행진을 이어가며 강한 인상을 남겼다. 내용은 최고였다. 패스트볼은 최고 구속이 95마일까지 올라왔다. 체인지업, 슬라이더, 커브도 완벽했다. 이 날은 류현진에게 ‘되는 날이었다.
비록 8회에만 안타 3개를 허용하며 퍼펙트와 노히트노런, 완봉 모두 놓쳤지만, 그것만으로 이날의 호투를 폄하할 수는 없었다. 불펜이 난조를 보이지 않았다면 1실점으로 마쳤을 경기였다.
류현진은 이번 시즌 다저스타디움에서 치른 3경기에서 승리 없이 2패 평균자책점 9.00으로 안좋았다. 퀄리티스타트도 한 번에 불과했다. 그러나 이날 호투로 그는 지난 시즌 보여준 ‘홈 몬스터의 위력을 되찾았다. 이날 승패에 상관없이 최고의 스타는 류현진이었다.
[greatnemo@maekyung.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