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전국 많은 비' '오늘 날씨'
25일 오늘은 전국이 흐리고 서울·경기와 강원도, 충남 서해안에서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으며, 박무(옅은 안개)나 연무가 낀 곳이 있겠습니다.
전국 아침 최저기온은 15도에서 19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고 낮 최고기온은 20도에서 28도로 어제보다 낮겠습니다.
기상청은 25일 서쪽에서 접근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오전에 제주도와 서해안에서 비가 시작되어 낮에는 서쪽 지방, 밤에는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보했습니다.
또 밤부터 26일 내일 아침 사이에 남해안과 제주도에서는 시간당 20mm 내외의 강한 비와 함께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 예방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서해앞바다, 남해서부앞바다, 동해중부앞바다 제외)에서 1.5~4.0m로 점차 매우 높게 일겠고 그 밖의 해상에서 0.5~2.5m로 일겠습니다.
진도 인근 세월호 침몰 사고 해역은 흐리고 오전부터 비가 오겠습니다. 오전 풍속은 8~13m/s, 파고 1.5~2m, 오후
풍속 남동~남풍10~14m/s, 파고 1.5~2.5m 등입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에서 '보통'(일평균 31~80㎍/㎥) 수준으로 나타나겠습니다.
네티즌은 "오늘 전국 많은 비, 오늘 날씨, 더위 한 풀 꺾이겠네" "오늘 전국 많은 비, 오늘 날씨, 더운 거 싫은데 잘됐다" "오늘 전국 많은 비, 오늘 날씨, 오랫만에 비 소식!"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