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에픽하이, 中 톱가수 저우비창 `위드 유` 콜라보 "중국 간다"
입력 2014-05-19 16:55 
에픽하이가 중국 인기 여가수 저우비창(周筆暢)과 호흡을 맞추며 중국 진출에 박차를 가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19일 에픽하이가 2010년 발표한 ‘에필로그 앨범 수록곡 ‘바보를 ‘With You(위드 유)란 제목으로 중국에서 발표했다”며 원곡에서 범키가 피처링한 후렴구를 저우비창이 영어 가사로 새롭게 불렀다”고 밝혔다.
‘위드 유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용기 내 다가서지 못하고 그 사람이 자신을 바라봐 주기를 기다리는 바보 같은 자신을 노래한 곡. 원곡 ‘바보를 듣고 매료된 저우비창이 직접 노래를 부르고 싶다는 의사를 전달해 지난 3월 녹음이 성사됐다.
타블로의 감성이 묻어나는 서정적인 멜로디에 시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곡으로 저우비창의 중성적인 보컬이 원곡과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저우비창은 2005년 중국 오디션 프로그램 ‘초급여성에서 2위를 차지하며 데뷔했다. 이후 수차례 앨범 매출 1위를 달성했다. 지난해 발표한 앨범 ‘언락(Unlock)으로 중국 ‘음악풍운방 ‘동방풍운방 등의 시상식에서 ‘최고 여자 가수 ‘인기 여자 가수에 선정되기도 했다.
‘위드 유는 19일 큐큐뮤직과 여우쿠를 시작으로 20일 바이두, 이팅, 샤이 뮤직 등 중국 10대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에픽하이 저우비창 ‘위드 유 소식에 누리꾼들은 위드 유, 에픽하이 믿고 듣는다” 위드 유, 에픽하이와 저우비창이라니 신선해” 위드 유, 바보 노래 진짜 좋아하는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