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는 그간 초점을 맞춰 온 전세계를 대상으로 한 대형화 경영 전략이 부정적 도미노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점을 우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욕 타임스와 월스트리트 저널 등의 보도에 따르면 하워드 슐츠 스타벅스 사장은 스타벅스 웹사이트에 올린 메모에서 확대경영 전략이 브랜드를 일상품화하는 역효과를 낼 수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슐츠 사장은 또 이것이 스타벅스가 다른 커피 체인점과 패스트푸드 업체들로부터 받는 도전에 더 취약하게 만드는 부정적 결과를 낼 수 있다는 점도 경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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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욕 타임스와 월스트리트 저널 등의 보도에 따르면 하워드 슐츠 스타벅스 사장은 스타벅스 웹사이트에 올린 메모에서 확대경영 전략이 브랜드를 일상품화하는 역효과를 낼 수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슐츠 사장은 또 이것이 스타벅스가 다른 커피 체인점과 패스트푸드 업체들로부터 받는 도전에 더 취약하게 만드는 부정적 결과를 낼 수 있다는 점도 경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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