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굿모닝 MBN 주요뉴스
입력 2014-05-14 07:00  | 수정 2014-05-14 08:35
▶ 세월호 수색 중단 반복…여전히 '난항'
세월호 실종자 수색 작업이 재개됐지만 거센 물살로 선체 수색은 계속 중단과 재개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붕괴현상을 보이고 있는 구역도 점점 늘어나고 있어 수색은 갈수록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 장남 체포 실패…유병언 16일 소환 통보
검찰이 소환에 불응한 유병언 전 회장의 장남 대균 씨의 자택에 강제 진입했지만 체포하는 데는 실패했습니다.
유병언 일가가 사실상 모두 잠적한 가운데 검찰은 유 전 회장에게 모레(16일) 출석하라고 통보했습니다.

▶ 지방선거 대진표 확정…단일화 '번복'
6·4 지방선거가 20여 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17개 광역단체장 대진표가 확정됐습니다.
야권의 후보 단일화가 지방선거의 변수로 떠오른 가운데, 부산시장에 나선 김영춘·오거돈 후보의 단일화 합의는 3시간 만에 번복됐습니다.

▶ 북, 국방부 대변인 발언 '보복전' 위협
'북한을 빨리 없어져야 할 나라'라고 한 국방부 대변인의 발언에 북한이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북한 최고권력기관인 국방위원회는 '서울을 타격하겠다'며 '전민 보복전'에 나서겠다고 위협했습니다.

▶ 이건희 회장, 의식회복에 시간 걸릴 듯
급성 심장질환으로 쓰러진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이 수면 상태에서 계속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이 회장의 심장 기능과 뇌파는 안정적으로 작동하고 있지만, 의식회복에는 다소 시간이 걸릴 전망입니다.

▶ 초여름 더위 계속…당분간 '고온현상'
오늘도 전국이 25도를 웃도는 초여름 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기상청은 당분간 비 예보가 없고, 평년보다 더운 날씨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