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고 빠름 어렵고 느림'
'간편하고 빠름 어렵고 느림'을 주제로 2014년 미래문화포럼이 열립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관광연구원(원장 박광무)이 주관하는 '2014년 미래문화포럼'이 오는 21일 오후 1시부터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서 개최됩니다.
미래문화포럼은 매년 문체부에서 발표하고 있는 '문화예술 10대 흐름'을 주제로, 관련된 현장의 전문가를 초청해 문화예술의 변화와 새로운 현상을 공유하고 정책적인 시사점을 함께 모색하기 위함으로 2010년부터 개최돼 왔습니다.
2014년 미래문화포럼의 문을 여는 1차 포럼의 주제는 '간편하고 빠름, 어렵고 느림의 문화'이며, 1차 포럼은 짧은 시간에 간편하게 즐긴다는 의미인 '스낵 컬처(Snack Culture)'의 유행과 이와 상반되게 인간과 사회의 본질을 고민하는 인문학 열풍 현상에 대한 현장, 학계 전문가의 강연과 토론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어 하반기에는 '따로 또 같이, 개인과 집단의 선택적 공존'(9월), '문화예술계 인력의 성장을 위한 움직임'(11월)을 주제로 포럼이 개최됩니다.
미래문화포럼 참석 신청은 전자우편(yhhy000@kcti.re.kr)으로 할 수 있습니다.
간편하고 빠름 어렵고 느림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간편하고 빠름 어렵고 느림 주제가 특이하네" "간편하고 빠름 어렵고 느림 나도 한번 참석해 봐야겠다" "간편하고 빠름 어렵고 느림 재미있고 유익한 포럼이네요"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