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장주영 기자의 느낌 아는 여행] 아웃도어계 사로잡는 ‘공짜’ 열풍, 그 속 들여다보니…
입력 2014-05-09 17:25 
알뜰해서 손해 볼 것 없다는 옛 말씀만 따르면 부자까지는 아니더라도 보통의 삶은 살 수 있지 않을까. 좀 더 욕심을 내본다면 공짜로 다양한 물품들을 수급하면 더 좋을 테고, 또 아니면 일확천금이 가능한 로또 1등에 당첨이 되길 바라보는 것도 희망사항이 될 것이다. 하지만 그 중에서 가장 확률이 높은 것은 역시나 근검절약이다. 스스로 노력하는 정도에 따라 시나브로 자신의 곳간은 채워져 갈 테니 말이다.

최근 아웃도어계를 보면 아끼는 것에 하나 더 얹어 공짜 프로모션을 통한 고객 사로잡기에 나서 눈길을 끈다.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기는 이들이라면 충분히 호감일 소식이기도 하고, 잘만 활용하면 절약과 행복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으니 금상첨화다.

◆ 최신 배드민턴 라켓을 공짜로 빌려준다고? = 요넥스코리아는 배드민턴 대중화에 힘입어 무료 라켓 렌탈 서비스를 진행한다. 요넥스의 다양한 최신 제품을 무료로 사용 가능해 생활체육을 시작하는 20~30대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요넥스코리아 홈페이지(https://www.yonex.co.kr)에 회원으로 가입한 후 무료 체험을 원하는 모델명과 함께 예약일을 선택하고 배송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렌탈 서비스 신청은 365일 가능하며 제품 수령일로부터 4박 5일 동안 체험 가능하다. 체험 시 라켓에 부착돼 있는 보증서 번호, 홀로그램 등 스티커를 제거하지 않고 사용 후에는 배송된 배송박스의 주소로 제품을 반납하면 된다. 또한 신청부터 반납까지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반납 확인 후 라켓 렌탈 서비스 재신청도 가능하다.

◆ 고가의 아이언을 무료로 쓴다고? = 골프용품의 가격이 천차만별이기는 하지만 그 중에서도 아이언은 다른 클럽들에 비해 가격이 비싸고, 자신에게 맞는 것을 찾아야 하기 때문에 오랜 적응 기간 또한 필요하다. 그래서 아이언을 선뜻 구매하지 못하는 골퍼들이 많은데, 캘러웨이가 이런 고민을 해소해주고 있어 화제다. 캘러웨이는 오는 5월 31일까지 아이언 무료 렌탈 서비스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 참여한 제품은 신형 단조 아이언 에이펙스(APEX)와 에이펙스 프로(APEX Pro)다. 신형 에이펙스는 캘러웨이 역사상 가장 진화한 연철단조 아이언으로 300야드 스푼으로 불리는 엑스 핫(X HOT) 페어웨이 우드의 카펜터 455 스틸을 페이스에 적용해 아이언이 보여줄 수 있는 최고의 볼 스피드를 자랑한다. 한국캘러웨이골프 홈페이지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벤트 페이지에서 원하는 아이언의 스펙과 배송 일정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추첨을 통해 서비스 이용자가 결정되며 당첨자는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렌탈 기간은 최대 2주이며 제품의 배송 및 회수 비용은 캘러웨이가 부담한다.

◆ 자전거 무료로 빌려 타세요 = 따스한 봄 날씨를 만끽하고 싶다면 자전거 라이딩을 해보는 것이 어떨까. 물론 자전거 구비가 필수 요건이지만, 혹시 자전거가 없더라도 걱정을 내려놓아도 된다. 양천구의 자전거무료대여 서비스를 활용하면 자전거 나들이를 할 수 있으니 말이다. 양천구는 목1동 목동청소년수련과 뒤편과 지하철 9호선 신목동역 3번 출구 앞 총 2곳에서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자전거무료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매일 대여 가능 시간에 신분증을 제시한 주민이면 누구나 사용 가능하며, 월~금요일 5일간의 장기 대여도 가능하다. 미성년자는 보호자 동반시 자전거 대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양천구 교통행정과(02-2620-3699)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매경닷컴 장주영 기자 semiangel@mk.co.kr] 매경닷컴 여행/레저 트위터_mktourworld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