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월드컵 명단' '월드컵 명단' '월드컵 엔트리'
박주영과 김신욱 등 브라질월드컵에 나설 우리 축구대표팀 23명의 최종 명단이 확정 발표됐다.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은 8일 경기도 파주 국가대표 트레이닝센터(파주NFC) 풋살구장에서 열린 2014 브라질월드컵 최종명단 발표식에서 최종 엔트리 23명을 발표했다.
최전방 공격수로는 잉글랜드 프로축구 2부 리그 왓포드에서 뛰고 있는 박주영과 독일 분데스리가의 구자철, K리그의 김신욱과 이근호가 발탁됐다.
경쟁이 치열한 미드필더에는 기성용과 손흥민, 이청용, 김보경과 지동원 등 유럽파들과 하대성과 한국영, 박종우가 이름을 올렸다.
수비수에는 김진수와 윤석영, 김영권, 홍정호와 곽태휘, 이용, 황석호, 김창수가 뽑혔고 3명이 출전할 수 있는 골키퍼 포지션에는 정성룡과 김승규, 이범영이 명단에 올랐다.
홍명보 감독은 마인츠에서 뛰고 있는 박주호를 브라질 월드컵 최종 명단에서 제외했다. 홍 감독은 "밤 늦게까지 고민한 선수가 몇 명 있었다. 어떤 선수를 선발할지 고민했다. 가장 힘들어했던 선수는 왼쪽 풀백 박주호였다"고 안타까운 마음을 드러냈다.
이어 "아직 부상 부위가 10%도 아물지 않았고 실밥도 풀지 않았다. 코칭스태프와 의료진이 전체적인 기간을 놓고 봤을때 부상 재발 우려가 있었다. 한국에 돌아와 치료를 받고 있지만 우리가 생각하기에 쉽지 않았다"며 박주호를 제외한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대표팀은 브라질월드컵 개막 한 달 전인 오는 12일부터 파주 대표팀 훈련센터에서 소집훈련을 시작하며 본격적인 월드컵 준비에 들어갈 예정이다.
월드컵 엔트리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월드컵 엔트리, 이제 곧 시작이군" "월드컵 엔트리, 월드컵 기대되네" "월드컵 엔트리, 선수들 힘내세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매경닷컴 속보부 / 사진 출처 : MK스포츠]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