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오늘의 날씨, 비 온 뒤 점차 맑아져…미세먼지 농도는?
입력 2014-05-08 10:07 
오늘의 날씨 / 사진=MBN


오늘의 날씨, 비 온 뒤 점차 맑아져…미세먼지 농도는?

'오늘의 날씨'

어버이 날인 오늘은 전국이 흐리고 아침까지 비가 온 뒤 오후부터 점차 맑아지겠습니다.

기상청은 8일 북한 지방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은 후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고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고 예보했습니다. 이에 따라 새벽부터 내리던 비는 아침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흐린 가운데 경기 내륙과 강원도, 충청 이남(전라남도 제외)은 오전까지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으나 오후부터는 전국이 맑겠습니다.

아침 최저 기온은 9도에서 15도로 전날보다 높겠고 낮 최고 기온은 15도에서 25도로 전날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습니다.


기상청은 내륙의 경우 당분간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0도 이상일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중부 먼바다, 남해동부먼바다와 동해먼바다에서 1.5~3.0m로 높게 일겠고 그밖의 해상에서는 0.5~2.5m로 일겠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일평균 31~80㎍/㎥로 '보통'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오늘의 날씨에 대해 누리꾼들은 "오늘의 날씨 아침에는 추적추적 비오더니 오후부터는 맑아지는구나. 신난다" "오늘의 날씨 아침에 추울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많이 안 춥더라" "오늘 어버이날인데 날씨야 도와줘"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