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첼시, 아틀레티코마드리드 1-3으로 패…결승 좌절
입력 2014-05-01 09:31 
첼시 아틀레티코마드리드 / 사진=MK스포츠


첼시, 아틀레티코마드리드 1-3으로 패…결승 좌절

'첼시 아틀레티코마드리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40년 만에 챔피언스리그 결승행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이라 아틀레티코)는 5월 1일 오전 3시 45분(한국시간) 영국 런던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펼쳐진 2013-14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첼시와의 4강 2차전 원정경기에서 3-1(합계 3-1 승)로 역전승을 거두고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아틀레티코는 1973-74년 유러피언 컵(챔피언스리그 전신) 대회 이후 40년 만에 결승무대를 밟게 됐습니다. 아틀레티코는 결승까지 단 한 번의 패배 없이(9승3무) 최소실점(25득점, 6실점)을 기록했습니다.

전반 양팀은 1골씩을 주고받으며, 대등한 경기를 펼쳤습니다. 점유율에서 첼시(56%)가 조금 앞섰지만, 아틀레티코의 유효슈팅 개수(4개)는 첼시보다 2개 더 많았습니다.


양 팀이 팽팽히 맞선 가운데 첼시 공격수 토레스가 먼저 선제골을 뽑아냈습니다. 전반 36분 미드필더로 나선 아스필리쿠에타가 오른쪽 측면에서 낮은 크로스로 토레스에 발에 가져다주었고, 이것을 토레스가 지체 없이 오른발 슈팅으로 골을 뽑아냈습니다.

그러나 전반 종료 1분전, 아틀레티코의 동점골이 나왔습니다. 오른쪽 측면수비수 프란은 공이 라인 밖으로 넘어가기 직전 볼을 크로스로 연결했고, 첼시 수비진 3명을 지나쳐 공격수 아드리안까지 연결됐습니다. 아드리안은 손쉽게 골을 넣었고 전반은 1-1로 마무리됐습니다.

골이 더 필요한 첼시는 반격에 나섰습니다. 후반 8분 테리의 헤딩 슈팅이 쿠르트와의 선방에 막혔고 이어 첼시는 후반 9분 수비수 콜을 빼고 공격수 에투를 투입하며 공격에 힘을 실었습니다.

그러나 교체돼 들어온 에토는 문전에서 수비 도중 코스타를 넘어뜨리는 반칙을 범했고 후반 15분 코스타는 패널티 킥을 가볍게 성공시키며 역전에 성공했습니다.

이후 첼시는 후반 토레스와 윌리안 대신 뎀바 바와 슈얼레를 투입했지만 만회골을 넣지 못했고, 오히려 쐐기골을 헌납했습니다.

후반 26분 아틀레티코는 프란의 기습 쇄도로 또 한 번 득점 찬스를 얻었습니다. 프란의 두 번째 도움으로 투란은 쐐기골을 집어넣으며 사실상 승리를 확신했습니다. 이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수비에서도 첼시를 원천 봉쇄하면서 경기를 3-1로 승리했습니다.

'첼시 아틀레티코마드리드'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첼시 아틀레티코마드리드, 과연 우승팀은 누가 되려나" "첼시 아틀레티코마드리드, 첼시 한번 무너지니까 와르르..안타까웠다" "첼시 아틀레티코마드리드, 슬프다 첼시가 졌다니. 그냥 잠이나 잘 껄" "첼시 아틀레티코마드리드, 저번 시즌도 재밌었는데 이번 시즌 결승도 재밌기를"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