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침몰 실시간 뉴스] 해상크레인 속속 도착…"플로팅 도크는?"
'세월호 침몰 사고' '플로팅도크' '세월호 침몰 사고 실시간 뉴스' '해상크레인 도착'
진도 앞바다에 침몰한 세월호 구조 작업이 한창인 가운데 인양 방법으로 '해상크레인'과 '플로팅도크'가 투입될 예정입니다.
지난 17일 현대삼호중공업은 '플로팅도크'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플로팅도크를 통한 인양 방법이 대형 여객선인 세월호에 크레인을 통한 인양보다 더 효과적이라는 의견입니다.
해상 크레인을 통해 세월호 인양 작업을 하게 되면 선체가 크게 흔들릴 수 있고, 이 경우 선체 내부에 공기가 찬 공간, 이른바 '에어포켓'으로 해수가 밀려들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전문가들은 대형 크레인 여러대와 전문 잠수사를 동원하더라도 인양 작업에 최소 두 달은 넘게 걸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시된 방법이 플로팅 도크입니다.
플로팅도크는 바다 위 바지선을 띄우고 이를 고정시켜 대형 선박을 건조하는 작업이며 '움직이는 조선소'로도 불립니다.
현대삼호중공업 관계자는 "세월호가 길이 146m, 폭이 22m라고 하는데 그 정도 크기의 선박은 어렵지 않게 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18일 오전 현재 세월호 탑승인원 총 475명 중 사망자는 25명, 구조자는 179명, 실종자는 271명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뱃머리가 1m정도 밖에 남아있지 않아 급박한 상황인 것으로 전해집니다.
세월호 침몰 사고-현대삼호중공업-해상크레인 도착-플로팅도크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세월호 침몰 사고 실시간뉴스-현대삼호중공업-해상크레인 도착-플로팅도크, 해상크레인이든 플로팅 도크이든 실종자 수색 작업에 도움이 되는거면 뭐든 투입해주세요" "세월호 침몰 사고 실시간 뉴스-현대삼호중공업-해상크레인 도착-플로팅도크, 제발 기적이 일어나기만을 바랄 뿐입니다. 기도할게요" "세월호 침몰 사고-현대삼호중공업-해상크레인 도착-플로팅도크, 아 너무 슬프다 진짜" "세월호 침몰 실시간 뉴스-해상크레인 도착-플로팅 도크, 장비 투입되면 빨리 생존자 소식 들을 수 있을 줄 알았는데 "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