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악동뮤지션, 가온차트 7개 전부문 ‘석권’… ‘200%’ 성과
입력 2014-04-17 15:15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조우영 기자] YG 남매 듀오 악동뮤지션(이찬혁·이수현)이 한국음악콘텐츠산업협회가 운영하는 국내 공인차트 가온차트 전 부문을 석권했다.
최근 발표된 가온차트에 따르면 악동뮤지션의 앨범 '플레이(PLAY)'의 타이틀곡 '200%'는 4월 3주차(6일~12일) 디지털종합·스트리밍·다운로드·BGM·모바일·앨범·노래방 차트 1위를 싹쓸이했다.
특히 각 부문 2위 자리를 살펴보면 악동뮤지션의 이 같은 성과는 더욱 주목할 만하다. 일단 악동뮤지션의 뒤를 이은 가수들의 면면이 화려하다. 아이유가 피처링해 화제를 모은 그룹 하이포의 '봄 사랑 벚꽃 말고'(디지털종합·다운로드·BGM), 윤민수·신용재가 '불후의 명곡'서 부른 '인연'(스트리밍), 이선희의 '그 중에 그대를 만나'(모바일), 이소라의 '8'(앨범), 소유·정기고의 '썸' 등이다.
쟁쟁한 선배 가수들의 컴백이 쏟아져 그 어느 때보다 부문별 경쟁이 치열했던 가운데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 신예 악동뮤지션이 이들 모두를 따돌린 것이다.
악동뮤지션의 '200%'는 17일 오후 현재 멜론, 올레뮤직, 지니, 다음뮤직, 몽키3 등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정상을 10일째 지키고 있다. '또 다른 타이틀곡 '얼음들'과 '기브 러브(Give Love)' 등 수록곡 역시 차트 상위권에 머물러 있다.

fact@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