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시환 '다만 그대를'…故 김광석 노래 샘플링? "눈길!"
'박시환'
Mnet '슈퍼스타K5' 출신 박시환이 국내 최초로 故 김광석의 '사랑했지만'을 샘플링한 데뷔 타이틀곡 '다만 그대를'을 선보입니다.
박시환은 14일 정오 온, 오프라인을 통해 데뷔 앨범 'Spring Awakening'을 공개합니다. 함께 공개되는 타이틀곡 '다만 그대를'은 박근태, 심현보가 작곡, 작사에 참여한 미디엄 템포 팝록으로 故 김광석의 5집 수록곡인 '사랑했지만'의 후렴구가 국내 최초로 샘플링 된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끕니다.
'사랑했지만'의 원작자인 한동준이 처음으로 샘플링을 허가한 것입니다.
한동준은 "'사랑했지만'은 마음으로 부르는 노래다. 박시환에게는 아티스트 감성이 있다. 박시환을 보면서 평생 가수로 살아야 하는 사람이란 생각이 들었다"며 "'다만 그대를'은 사람들 귀에 쏙 들어오는 후렴구와 파워풀한 밴드, 박시환의 목소리가 잘 어우러진 곡"이라고 극찬했습니다.
박시환은 그간 한 번도 선보이지 않았던 새로운 창법을 도입부에서 선보였으며, 폭발적 고음이 돋보이는 후렴구에 최초로 랩까지 선보이기도 해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
CJ E&M 음악사업부문 관계자는 "이번 앨범을 통해 박시환의 새로운 매력과 특유의 애절한 음색과 감성 등 기존 장점을 극대화 한 곡으로 구성해 박시환의 두 가지 매력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오랫동안 간절했던 꿈인 가수로의 첫 발걸음을 떼는 '신인가수 박시환'의 음악 행보에 대해 아낌없는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박시환 소식에 대해 네티즌들은 "박시환, 김광석 노래 좋은데" "박시환, 박시환 대박이네! 응원할게요~" "박시환, 마음을 울리는 노래가 될듯"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