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오늘 블랙데이, "솔로에게 위로를"
입력 2014-04-14 09:35  | 수정 2014-04-15 19:00

블랙데이를 맞아 '짜장면'과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매년 4월 14일 블랙데이는 아직 연인을 못 구한 사람들이 짜장면을 먹는 날로 알려져 있다.
외로운 싱글들을 위해 CJ푸드빌의 차이니스레스토랑 차이나팩토리는 '짜장면' 무료 제공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는 20일까지 대표 메뉴인 '흑식초 탕수육'과 '블랙페퍼 쉬림프'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짜장면을 무료로 증정한다. 이 행사는 강남점·올림픽공원점·목동점·대학로점·건대점·인덕원점·수원 인계점 총 7개 매장에서 진행한다.
세븐일레븐는 이달 말까지 행사 상품 구매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4명을 선정해 유럽 여행상품권·모바일상품권 등을 증정하는 '혼자 떠나는 꽃보다 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는 전국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짜파게티·초콜릿·오레오초코 등 블랙데이 행사 상품 30여 종을 구매 후 영수증 하단 행운번호를 홈페이에 응모하면 된다.

GS25도 외로움을 잊으라는 의미에서 '까맣게 잊으세요, 블랙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7일까지 GS25 PB자장라면인 공화춘을 비롯해 농심 짜파게티 등 대표 짜장라면 7종과 롯데 가나초콜렛 등 초콜렛 12종, 칸타타더치블랙 등 캔커피 3종 등 총 25종의 블랙을 연상시키는 상품에 대해 신한체크카드로 구매 시 2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블랙데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블랙데이 소식, 그래도 서럽다" "블랙데이 소식, 맛있는 거라도 많이 먹자" "블랙데이 소식, 내년에도 내가 짜장면을 먹을까"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매경닷컴 속보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