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MK분양] 미래형 업무단지, 현대 지식산업센터
입력 2014-04-11 05:03 
서울 송파구 문정지구 내 들어서는 ‘현대 지식산업센터가 기업하기 좋은 지식산업센터라는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대형 건설사가 시공하는 만큼 각종 첨단 시설이 갖춰지는데다 쾌적성을 위한 조경률도 높였다. 또한 업무중 충분히 휴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휴게공간도 마련됐기 때문이다.
단지 내에는 푸르른 목초와 함께 물소리를 듣고 4계절 변화하는 초화류를 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선큰 휴게공간이 조성된다.
이 밖에도 지상 2층, 4층, 옥탑부에는 다양한 초화류가 식재된 휴게공간을 설계해 휴식과 충전을 통해 업무능률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건물 내부에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시스템을 적용한다. 건물 옥상에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설치해 여기서 얻은 전기에너지를 공용 조명 등에 사용한다.
또한 빗물재활용장치와 중수도설비를 통해 비상용수로 사용하고 화장실 배수를 공용부 화장실 세정용수 등으로 재활용하는 등 친환경시스템을 갖췄다.
문정지구 인근으로 대중교통도 잘 갖춰져 있어 편리하다. 지하철 8호선 문정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강남, 역삼까지 20~30분대 이동이 가능해 비즈니스 및 출퇴근에도 용이하다.
또한 서울동남부 중심축인 송파대로와 동부간선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를 이용해 송파는 물론 분당, 판교 등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여기에 제2중부고속도로 접근성도 좋아 충남, 호남과 강원 등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현대 지식산업센터는 연면적 16만여㎡를 상회하는 지하 5층~지상15층, 3개동의 랜드마크급 규모로 만들어지며 3개 동이 하나의 주차장을 공유하며 유기적으로 연결돼 있어 각 동간의 연계성이 뛰어나고 넉넉하고 편리한 주차가 가능하다.
또한 문정역과 현대 지식산업센터까지는 선큰 형식과 지하보도로 연결하는 ‘컬처밸리가 조성된다. 선큰광장의 빛이 투영되는 공간에는 초화류를 식재해 경관을 향상시켰으며 6-1블록과 6-2블록 사이에는 이벤트 광장도 조성된다.
이 밖에도 자전거 보관소를 배치해 탄천 인근의 자전거 이용객들도 배려한 것이 특징이다. 02-4040-111
[매경닷컴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