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서희건설, ‘강남역 서희스타힐스’ 회사보유분 오피스텔 · 상가 매각
입력 2014-04-08 12:14 
서희건설은 지난 2012년 10월 서울 강남구 역삼동 837-18번지에 들어선 ‘강남역 서희스타힐스의 회사보유분 오피스텔 13실과 1층 상가를 매각한다는 사실을 전했다.
강남역 서희스타힐스는 분양 초기 28.67:1의 놀라운 청약경쟁률을 기록했을 정도로 투자자를 비롯한 임대수요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모았던 곳이다. 서희건설은 지난 2년간 이곳의 오피스텔과 상가 임대를 직접 운영해오다 매각을 결정했다.
서희스타힐스가 위치한 강남역 일대는 국내외 많은 기업체들은 물론 법원, 검찰청 등 공공기관과 학원가 등이 몰려 있는 업무 밀집 지역이다.
부동산 관계자들은 서희스타힐스는 오피스텔과 상가 구매 시 고려해야 할 요소인 풍부한 배후수요와 안정성에 꼭 들어맞는 곳이라고 설명했다.

보통 오피스텔의 경우 아래 층에 상업시설이 있는 경우 좋은 평가를 받으며 주거용 오피스텔의 경우 간단한 물품을 사러 갈 때 가까운 곳이 선호되는 편이다. 1층에 부동산이나 편의점, 커피전문점, 약국, 세탁소 등이 들어선 경우 가깝다는 점에서 시설 의존도가 높게 나타난다.
반면 상가 상품의 경우는 안정성이 핵심이다. 한 달만 공실이 발생해도 수익률이 떨어지는 상가 구조상 한번 임대가 들지 않은 상가는 뒷소문 등으로 인해 임차인을 구하기도 쉽지 않지 않기 때문이다.
강남역 서희스타힐스는 선 임대된 편의점의 연 수익률이 6% 이상으로 최장 5년까지 보장될 수 있다는 점에서 안정성을 보인다.
가격은 3.3㎡ 당 2~3천만원 초반대로 주변시세(3.3㎡당 6천만원~1억원)보다 저렴한 수준이며 권리금이 없다.
분양관계자는”회사보유 오피스텔과 상가 물량이 적고 파격매각조건으로 조기에 마감될 수 있는 상황”이라며 부동산시장이 봄기운을 타고 움직이는 이 시점에 완벽한 투자 상품”이라 전했다.
한편 강남역 서희스타힐스는 현재 오피스텔은 공실 없이 임대수익률이 6%이상으로 맞춰진 상태며 1층 상가에는 홈플러스와 편의점 등 각종 편의시설이 입점해 있다는 것으로 알려졌다.

분양문의 : 02-538-1551
[위 내용은 매경닷컴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해당업체에서 제공된 보도자료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