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박효신, 이소라 ‘난 별’ 커버 열풍 동참
입력 2014-04-08 11:13 
‘이소라 커버곡 열풍’에 가수 박효신이 동참했다.
[MBN스타 박정선 기자] ‘이소라 커버곡 열풍에 가수 박효신이 동참했다.

박효신은 7일 온라인 음악 블로그 사운드 클라우드를 통해 이소라의 정규 8집 ‘8 수록곡 ‘난 별을 커버한 음원을 공개했다.

박효신의 ‘난 별 커버는 사운드 클라우드에서 공개된 지 1시간 만에 4000회 플레이가 됐으며 SNS에서는 1시간 만에 1만 여명이 ‘좋아요를 누르고 2000여 개의 댓글이 달리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이와 함께 박효신은 기다리던 소라 누나의 앨범이 드디어 11일 발매 되는군요. 2년 전 W.I.O 무대 위에서 누나가 해줬던 말, 그때의 그 말들과 누나의 모습은 아직도 제 가슴을 뜨겁게 해주는 소중한 추억으로 남아있습니다. 소라 누나가 남겨줄 또 한 번의 추억들, 그 추억을 담기 위해 저와 함께 많은 팬 분들이 기다리며 설레는 것 같습니다. 작업실에서 이리저리 끄적이다 공개 되었던 ‘난 별조금 불러봤는데, 역시나 소라 누나만이 부를 수 있는 노래인 것 같네요”라는 글을 전하며 이소라에 대한 애정과 노래에 대한 남다른 감상을 전하기도 했다.


앞서 지난 3월 18일 이소라는 신보 수록곡 ‘난 별의 악보를 공식 SNS 계정을 통해 공개하는 독특한 행보를 걸었다. 당시 악보 공개 1시간 만에 첫 커버 연주 영상이 나왔고, 다양한 악기와 일렉트로닉. 힙합, 랩 등 다양한 장르로 재해석된 커버 곡들이 온라인상에 쏟아져 나왔다. 심지어 판소리 커버 버전까지 등장해 화제를 모았다.

이소라는 지난달 22일 두 번째로 ‘나 포커스의 악보를 공개했으며 이 노래 역시 록 댄스 버전, 아이스크림 버전, 모듬 소라 버전, 컨트롤 비트 버전 등 다양한 커버곡들이 등장했다.


한편 이소라는 지난 4일 정규 8집 ‘8 선공개곡 ‘운 듯을 발표하며 공개되자마자 주요 온라인 음원 차트 상위권을 점령하며 새 앨범에 대한 음악 팬들의 기대감을 증명했다. 이소라는 오는 11일 0시 ‘8 앨범에 수록된 8곡을 일제히 공개한다.

박정선 기자 composer_js@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