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최준용 기자] 가수에서 배우로 전업한 배슬기가 연이어 스크린 연기에 도전했지만, 노출만 부각될 뿐 흥행과는 거리가 먼 행보를 보이고 있다.
배슬기는 지난 달 27일 개봉된 ‘청춘학당 : 풍기문란 보쌈 야사(이하 ‘청춘학당)에서 성은과 함께 노출 연기를 감행했다. 이미 이 영화는 개봉 전부터 수위 높은 예고편으로 관객들의 시선을 모았다. 하지만 관객들의 평가는 냉정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청춘학당은 지난 2일 하루 동안 153명을 동원해 일일 박스오피스 29위를 기록했다. 총 누적관객은 3747명이다. 청소년관람불가 등급의 영화였던 것, 그리고 현저하게 부족한 상영관 수도 흥행참패에 영향을 미쳤지만, 무엇보다도 영화 자체가 관객들을 끌어들이기에는 부족했다.
배슬기는 앞서 스크린 데뷔작인 ‘야관문:욕망의 꽃(이하 ‘야관문)에서도 흥행부진을 면치 못했다. ‘야관문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기준 누적관객 6085명을 나타냈다. 결과적으로 배슬기는 연이어 노출 연기를 감행한 작품에서 고배를 마셨다.
비록 ‘야관문과 ‘청춘학당 자체가 극장 수입보단 IPTV 등 부가판권을 겨냥한 작품이지만, 현재 유사 콘셉트의 작품들이 부가판권시장을 노크하고 있어 상황은 그리 낙관적이지 않다.
흥행 성적 보다 더욱 심각한건 배슬기에 대한 이미지 타격이다. ‘야관문과 ‘청춘학당 두 작품 모두 자극적인 홍보 문구로 ‘배슬기 노출을 강조했다. ‘야관문에선 개봉 전부터 신성일과 배슬기의 파격적인 베드신이 등장하는 듯 과장된 홍보활동을 벌였다. 배슬기의 노출에 초점을 유도하며 대중들을 현혹했다.
하지만 영화가 개봉되자 대중들은 큰 실망감을 감추지 못했다. 배슬기가 베드신을 연기한 건 사실이지만 대역을 썼고, 그 상대가 신성일이 아닌 다른 배우였다는 점은, 대중을 우롱한 것과 마찬가지였다.
‘청춘학당도 ‘야관문과 마찬가지로 종아리와 어깨를 과감하게 드러낸 배슬기의 포스터와 스틸을 공개하며 노출마케팅을 벌였다. 또 ‘보쌈, ‘겁간이라는 자극적 단어로 영화 알리기에 분주했다. 하지만 뚜껑을 열고 보니 노출은 배슬기가 아닌 성은이 보여줬다. 배슬기가 맡은 역할은 여성 관상감(기상관측요원)을 꿈꾸는 향아 역으로 노출과 거리가 먼 백치미 캐릭터이다.
결국 배슬기는 부가판권 시장을 노리는 작품에 출연한 댓가로 2번이나 대중을 우롱한 노출 마케팅의 희생양으로 전락했다. 또 작품성과 거리가 먼 노출에 초점을 모은 작품들에 연거푸 출연했기 때문에 차기작 행보에도 좋지 않은 영향이 뒤따를 것으로 예상된다.
19금 영화 속에서 여배우의 노출 연기는 파격 변신을 위한 수단이 될 수도 있고,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리고 스타로 등극하는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또 영화는 노출 마케팅을 통해 관객의 호기심을 자극, 극장가로 발걸음을 이끌기도 한다.
하지만 이런 여배우의 노출 도전이 모두 인기가 있고, 인정받는 것은 아니다. 작품의 완성도도 중요하며, 무엇보다 배우의 출중한 연기력 역시 뒷받침 돼야 한다.
최준용 기자 cjy@mkculture.com
배슬기는 지난 달 27일 개봉된 ‘청춘학당 : 풍기문란 보쌈 야사(이하 ‘청춘학당)에서 성은과 함께 노출 연기를 감행했다. 이미 이 영화는 개봉 전부터 수위 높은 예고편으로 관객들의 시선을 모았다. 하지만 관객들의 평가는 냉정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청춘학당은 지난 2일 하루 동안 153명을 동원해 일일 박스오피스 29위를 기록했다. 총 누적관객은 3747명이다. 청소년관람불가 등급의 영화였던 것, 그리고 현저하게 부족한 상영관 수도 흥행참패에 영향을 미쳤지만, 무엇보다도 영화 자체가 관객들을 끌어들이기에는 부족했다.
배슬기는 앞서 스크린 데뷔작인 ‘야관문:욕망의 꽃(이하 ‘야관문)에서도 흥행부진을 면치 못했다. ‘야관문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기준 누적관객 6085명을 나타냈다. 결과적으로 배슬기는 연이어 노출 연기를 감행한 작품에서 고배를 마셨다.
비록 ‘야관문과 ‘청춘학당 자체가 극장 수입보단 IPTV 등 부가판권을 겨냥한 작품이지만, 현재 유사 콘셉트의 작품들이 부가판권시장을 노크하고 있어 상황은 그리 낙관적이지 않다.
흥행 성적 보다 더욱 심각한건 배슬기에 대한 이미지 타격이다. ‘야관문과 ‘청춘학당 두 작품 모두 자극적인 홍보 문구로 ‘배슬기 노출을 강조했다. ‘야관문에선 개봉 전부터 신성일과 배슬기의 파격적인 베드신이 등장하는 듯 과장된 홍보활동을 벌였다. 배슬기의 노출에 초점을 유도하며 대중들을 현혹했다.
하지만 영화가 개봉되자 대중들은 큰 실망감을 감추지 못했다. 배슬기가 베드신을 연기한 건 사실이지만 대역을 썼고, 그 상대가 신성일이 아닌 다른 배우였다는 점은, 대중을 우롱한 것과 마찬가지였다.
‘청춘학당도 ‘야관문과 마찬가지로 종아리와 어깨를 과감하게 드러낸 배슬기의 포스터와 스틸을 공개하며 노출마케팅을 벌였다. 또 ‘보쌈, ‘겁간이라는 자극적 단어로 영화 알리기에 분주했다. 하지만 뚜껑을 열고 보니 노출은 배슬기가 아닌 성은이 보여줬다. 배슬기가 맡은 역할은 여성 관상감(기상관측요원)을 꿈꾸는 향아 역으로 노출과 거리가 먼 백치미 캐릭터이다.
결국 배슬기는 부가판권 시장을 노리는 작품에 출연한 댓가로 2번이나 대중을 우롱한 노출 마케팅의 희생양으로 전락했다. 또 작품성과 거리가 먼 노출에 초점을 모은 작품들에 연거푸 출연했기 때문에 차기작 행보에도 좋지 않은 영향이 뒤따를 것으로 예상된다.
19금 영화 속에서 여배우의 노출 연기는 파격 변신을 위한 수단이 될 수도 있고,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리고 스타로 등극하는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또 영화는 노출 마케팅을 통해 관객의 호기심을 자극, 극장가로 발걸음을 이끌기도 한다.
하지만 이런 여배우의 노출 도전이 모두 인기가 있고, 인정받는 것은 아니다. 작품의 완성도도 중요하며, 무엇보다 배우의 출중한 연기력 역시 뒷받침 돼야 한다.
최준용 기자 cjy@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