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장국영, 11년 전 만우절에 세상 떠나…"믿을 수 없었다"
입력 2014-04-01 09:17 
만우절 장국영/ 사진=씨네프 제공


장국영, 11년 전 만우절에 세상 떠나…"믿을 수 없었다"

'장국영'

2003년 4월 1일 만우절에 거짓말같이 세상을 떠난 배우 장국영의 사망 11주기를 맞아 그의 대표작들을 한꺼번에 만나 볼 수 있는 특집방송이 마련됐습니다.

케이블 여성 영화 채널 씨네프는 1일 '장국영, 그를 기억하다'라는 제목으로 장국영이 출연한 영화 '동사서독 리덕스', '해피 투게더', '아비정전' 등 3편을 연속 방영합니다.

밤 8시에 방송되는 '동사서독 리덕스'는 장국영의 유작으로 1994년 개봉한 '동사서독'을 새롭게 편집해 15년 만에 재개봉한 작품입니다. 왕가위 감독이 연출한 이 영화는 극 중 맹무살수 역인 양조위의 분량이 축소되고 구양봉 역인 장국영의 모습을 늘려 당시 '장국영을 위한 영화'로 관심으로 모았습니다.

밤 10시에는 아르헨티나를 배경으로 두 이민자의 방황과 사랑 이야기를 담은 '해피 투게더'가 방영됩니다. 1997년 칸영화제 감독상 수상작으로 피아졸라의 '탱고 아파시오나도' 선율에 버무려진 매혹적인 영상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방랑하는 자유 영혼의 소유자를 열연했던 장국영의 생전 모습과 함께 양조위, 장첸 등 중화권 대표 배우들도 만날 수 있습니다.


밤 12시에 방송되는 '아비정전'은 1960년대 홍콩의 뒷골목에서 펼쳐지는 젊은이들의 이야기입니다. 한국 팬들에게는 하얀 민소매를 입고 맘보춤을 추는 장국영의 모습이 익숙한 작품입니다. 극 중 아비(장국영)가 읊조리는 '발 없는 새'라는 대사처럼 먼 곳으로 가 버린 그의 모습을 추억할 수 있습니다.

씨네프의 한 관계자는 "아직 그를 그리워하는 팬들에게 장국영의 배우 인생을 회상해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장국영 만우절 사망에 대해 누리꾼들은 "장국영, 만우절에 세상 떠났었구나.." "장국영, 벌써 11년 전 이야기라니" "장국영, 만우절에 자살해서 진짜 못믿었었는데" "장국영, 특집방송 챙겨봐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