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도어로크 제작·판매업체 아이레보가 자사 제품인 게이트맨(H101)의 부품을 무상 교환해주기로 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게이트맨이 작동하지 않아 문을 열 수 없다는 신고가 접수돼 조사한 결과, 게이트맨 내부 기판에 결로현상으로 물방울이 생긴 것을 확인하고 아이레보에 시정 조치를 권고했다고 밝혔습니다.
결로 현상은 온도 차이로 대기 중 수분이 물체 표면에 물방울로 맺히는 것을 말합니다.
주로 겨울철에 실내외 온도 차에 의해 발생합니다.
아이레보는 6월 30일까지 3개월 동안 주택을 방문해 안전 점검을 진행하고, 기판 등 부품을 무상으로 교환해줄 예정입니다.
대상 제품은 2012년 1월부터 올해 1월까지 판매된 1만 8천972개입니다.
안전 점검이나 부품 교환을 받으려면 아이레보 서비스 센터(1544-3232)로 연락하면 됩니다.
최은미 기자 [ cem@mbn.co.kr ]
한국소비자원은 게이트맨이 작동하지 않아 문을 열 수 없다는 신고가 접수돼 조사한 결과, 게이트맨 내부 기판에 결로현상으로 물방울이 생긴 것을 확인하고 아이레보에 시정 조치를 권고했다고 밝혔습니다.
결로 현상은 온도 차이로 대기 중 수분이 물체 표면에 물방울로 맺히는 것을 말합니다.
주로 겨울철에 실내외 온도 차에 의해 발생합니다.
아이레보는 6월 30일까지 3개월 동안 주택을 방문해 안전 점검을 진행하고, 기판 등 부품을 무상으로 교환해줄 예정입니다.
대상 제품은 2012년 1월부터 올해 1월까지 판매된 1만 8천972개입니다.
안전 점검이나 부품 교환을 받으려면 아이레보 서비스 센터(1544-3232)로 연락하면 됩니다.
최은미 기자 [ cem@mb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