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분양형 유사 호텔 투자주의보! 브랜드 로열티가 수익률 좌우
입력 2014-03-28 10:06 
브랜드 로열티 ZERO! '제주 M-STAY' 호텔
분양마감! 회사보유분 일부객실 분양
1년 11% 수익률+전문운영관리

최근 분양이나 임대가 잘 안 되는 오피스텔이나 도시형생활주택 등을 외국인 관광객을 겨냥한 레지던스 호텔로 리모델링하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 처음부터 호텔로 설계한 것이 아니어서 투자자들의 혼란과 불만이 제기되고, 유사 숙박업소가 난립하면서 수익률 전망도 불투명해지고 있다.
‘제주 M-STAY 호텔은 오피스텔로 허가를 받아 숙박시설로(2015년 12월13일 대통령령 한시적 특별법허가) 전환하는 것이 아니라 사업 시작부터 호텔로 허가를 받아 분양하는 ‘분양형 호텔로 안정적인 투자처로 평가 받고 있다. 이에 수익성과 안전성을 고루 갖춘 ‘제주 M-STAY 호텔이 지난 해 10월말 분양에 돌입해 3개월여 만에 분양을 완료하고 회사보유분 일부 객실을 선착순 공급한다.
시행사인 ㈜에스알디 측은 안정적인 수익보장을 위해 중국 북경 관광업체 인바운드 세성 글로벌 관광(주)여행사와 중국 관광객 유치 사업 합작으로 제주 엠스테이 호텔은 객실 가동률 70%를 책임지는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제주 M-STAY 호텔 하성재본부장에 따르면 순수 국내브랜드 호텔이기 때문에 해외 프랜차이즈 호텔에 로열티 지불 없이 운영이 가능해 수익률을 더 높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전했다.
[매경닷컴 부동산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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