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올해 수능 날짜, 언젠가 봤더니…영어 과목 출제는 어떻게?
입력 2014-03-26 21:56 
'올해 수능 날짜' 사진=MBN


'올해 수능 날짜'

올해 고3 수험생이 치르게 될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은 오는 11월 13일 시행되며 성적은 12월 3일 통지됩니다.

수능 출제기관인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이같은 내용을 담은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기본계획`을 26일 발표했습니다.

올해 수능은 국어와 수학영역에서 쉬운 A형이나 어려운 B형을 선택하는 수준별 시험이 유지됩니다.

또 수준별 시험이 폐지돼 통합형으로 전환되는 영어는 `영어Ⅰ`과 `영어Ⅱ` 과목에서 쉽게 출제되며 듣기 문항 수가 5개 줄어들고, 읽기는 그만큼 늘어나 각각 17개, 28개 문항이 됩니다.


이양락 평가원 부원장은 "영어의 난도는 작년의 B형보다 쉽지만 A형보다 어려운 `중간` 정도"라며 "국어와 수학은 작년보다 어렵지 않게 출제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더불어 EBS 수능교재 등의 연계율은 전년처럼 70% 수준으로 유지됩니다.

연계는 주로 중요 개념과 원리의 활용, 지문 재구성, 그림.도표 등의 자료 활용 등의 형태로 이뤄집니다.

오는 12월 3일 학생들에게 통지되는 성적통지표에는 각 영역/과목별 표준점수, 백분위, 등급이 기재됩니다.

평가원은 수험생들이 수능에 대비해 자신의 학업수준을 진단할 수 있도록 6월 12일과 9월 3일 두 차례 모의평가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네티즌들은 "올해 수능 날짜, 아찔하네" "올해 수능 날짜, 수험생들 힘들겠다" "올해 수능 날짜, 수능날이 점점 다가오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