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통신장애 보상'
지난 20일 발생한 SKT 대규모 통신 장애와 관련한 보상금 조회시스템 사이트가 오픈됐습니다.
SKT는 25일 "지난 20일 발생한 대규모 통신 장애와 관련해 보상금을 확인할 수 있는 '보상 금액 조회시스템'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SK텔레콤은 별도로 신청을 하지 않아도 다음달 요금 청구서에서 보상 금액을 감액한다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적은 보상금액에 대해 가입자들이 강한 비판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보상금이 터무니없이 적은 데다, 보상금 지급 기준이 뚜렷치 않다는 것입니다.
보상금 조회는 'SKT 서비스 장애 요금감액 및 보상 대상자 조회' 사이트(https://cs.sktelecom.com)에서 이름과 생년월일, 전화번호 등을 입력하면 해당 회선에 대한 보상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상금액 조회 결과 155원이 나왔다는 가입자부터 7000원 대의 금액을 돌려받았다는 글이 SNS를 통해 퍼지자 보상액 산출 근거에 대한 의구심이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SKT 통신장애 보상에 대해 누리꾼들은 "SKT 통신장애 보상 장난하나" "SKT 통신장애 만족스럽지 못한 보상이네" "SKT 통신장애 보상 나도 한번 조회해 봐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