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굿모닝MBN 주요뉴스
입력 2014-03-26 07:00  | 수정 2014-03-26 08:09
▶ 한미일 정상회담…'북핵 불가' 재확인
박근혜 대통령이 오바마 미국 대통령, 아베 일본 총리와 함께 북한 핵문제 해결을 위한 공조를 논의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과 처음 만난 아베 일본 총리는 망언 논란을 의식한 듯 한국말로 인사를 건네는 등 반가움을 표시했습니다.

▶ 북, 또 미사일 발사…정상회담 '무력시위'
북한이 오늘 새벽 또다시 미사일 두 발을 동해안으로 발사했습니다.
노동계열의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데 발사 시점으로 볼 때 한미일 정상회담에 대한 무력시위로 해석됩니다.

▶ '천안함 폭침' 4주기…추모객 이어져
오늘은 서해 백령도에서 북한 잠수정에 의해 천안함이 폭침당한 지 4년째 되는 날입니다.
당시 순국한 46명의 장병에 대한 추모의 발걸음이 이어지는 가운데 북한은 여전히 천안함과 자신들은 관련이 없다는 주장을 하고 있습니다.

▶ 새정치민주연합 출범…안-문 단독 회동
야권의 통합신당인 새정치민주연합이 오늘 중앙당 창당대회를 열고 본격 출범합니다.

출범에 앞서 안철수 의원이 문재인 의원과 어젯밤 전격 회동했는데 무공천에 대한 협조를 요청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 새누리 컷오프…서울시장 2배수 검토
새누리당의 광역단체 예비후보자 1차 컷오프가 마무리됐습니다.
서울시장에는 정몽준, 김황식, 이혜훈 세 후보가 선정됐는데, 2배수로 다시 압축한다는 말이 나오자 이 후보 측이 반발하고 있습니다.

▶ 낮까지 '비'…서울 등 중부 '초여름'
서울·경기 지역에 안개가 짙게 낀 가운데 남부는 낮까지 비가 이어지겠습니다.
오후부터는 서울이 낮 최고 20도를 웃도는 등 초여름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