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25일 오후 6시 통신장애 보상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 조회시스템(cs.sktelecom.com)을 연다고 밝혔다. 조회시스템에서는 지난 20일 오후 발생한 음성, 데이터 통신서비스 장애에 대한 총 보상금액과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조회시스템 외에 SK텔레콤 고객센터(1599-0011/114)와 지점.대리점에서도 보상금액을 알아볼 수 있다. SK텔레콤은 가입자 문의에 신속히 응대하기 위해 보상 관련 전담 상담원을 배치하고 상담 인력을 평소 대비 40% 늘렸다.
보상은 별도 신청을 하지 않아도 4월 통신요금 청구서에서 자동 감액 처리된다.
특히 보상금액 확인을 사칭한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이 나타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SK텔레콤은 "가입자에게 먼저 전화를 걸어 보상을 위한 정보를 요구하지 않고 있다"며 "보상금액을 확인하라는 문자메시지를 받을 경우 클릭하지 말고 직접 접속해 보상금액을 확인하는 게 안전하다"고 당부했다.
[황지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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