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송윤아 설경구, 5년간의 악성댓글에 결국… "법적 대응 할것" 밝혀
입력 2014-03-24 14:58 
송윤아 설경구/ 사진=스타투데이


'송윤아' '설경구' '송윤아 악플러 고소'

송윤아 설경구 부부가 악성 댓글에 대해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4일 송윤아의 법적 대리인 법무법인 세종 측은 송윤아가 설경구와의 결혼을 둘러싼 인터넷 허위 블로그나 악성 댓글에 대해 본격적인 법적 대응을 진행한다고 밝혀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임상혁 변호사는 "송윤아는 설경구와의 결혼을 둘러싼 허위 블로그나 악성 댓글로 엄청난 심적 고통을 겪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송윤아는 5년 만에 법적대응에 나선 것에 대해 "그동안 개인이 감내하기 힘든 심적 고통을 받아왔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무엇보다 "아이와 가족을 향한 입에 담지 못할 악플에 정상적인 생활이 힘들 정도였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나아가 부부 뿐만 아니라 다른 가족들에게까지 무분별한 욕설과 비방이 퍼부어지는 등 개인이 감내할 수 없는 정도"라고 덧붙였습니다.

송윤아는 지난 21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1차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허위가 명백하거나 악의에 찬 노골적인 비방과 욕설 등을 담은 블로그 혹은 기사 댓글들을 수집해 관련 자료로 제출했습니다.

이후 나머지 블로그나 카페글 내지 댓글에 대해서도 증거자료가 확보되는 대로 형사 고소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지난해 3월, 설경구가 SBS '힐링캠프'에 출연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는 출연 반대 게시글이 3천여개가 달리기도 했습니다.

이날 설경구는 송윤아와의 동거사실을 부인하고, 이혼 과정을 솔직하게 이야기해 관심을 모은바 있습니다.

시간이 흐르면 자연스레 없어질 줄 알았던 루머와 부부를 향한 악플은 강도가 점점 더 세졌습니다. 아무리 노력해도 대중들에게 통하지 않았습니다.

송윤아 악플러 고소에 대해 네티즌들은 "송윤아 악플러 고소 얼마나 힘들었을까" "송윤아 악플러 5년동안 악플다는 악플러도 대단한듯" "송윤아 악플러 5년동안 악플달만큼 잘못한게 있나?"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하 송윤아 측 공식입장 전문.

법무법인 세종(임상혁 변호사)은 배우 송윤아의 법률 위임을 받아 허위의 블로그 내지 악성 댓글에 대해 본격적인 법적 대응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배우 송윤아씨는 설경구씨와의 결혼을 둘러싸고 인터넷상 허위의 블로그나 악성 댓글로 인하여 엄청난 심적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송윤아씨는 2009년 결혼 당시에는 관심을 받는 연예인들에 대한 일과성 행사로 생각해서 차차 정상을 찾아가기를 기다렸습니다.

그러나 악성 댓글이나 욕설의 정도가 일반 상식을 벗어나고 있고, 특히 아니면 말고 식의 허위의 글이나 악의에 찬 노골적인 비방과 욕설 등으로 점점 진화하는 등 정상적인 사회활동이 어려울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나아가 부부 뿐만 아니라 다른 가족들에게까지 무분별한 욕설과 비방이 퍼부어지는 등 개인이 감내할 수 없는 정도에 이르렀습니다.

이에 허위가 명백하거나, 악의에 찬 노골적인 비방과 욕설 등을 담은 블로그 혹은 기사 댓글들을 중심으로 증거채집이 완료된 전원에 대하여 1차로 3월 21일 강남경찰서에 고소장(허위사실 적시 명예훼손 및 모욕 등)을 제출했으며, 나머지 블로그나 카페글 내지 댓글에 대해서도 캡쳐 등 증거자료가 확보되는 대로 그 전원에 대해 형사 고소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늘 대중들의 관심의 대상인 연예인으로서 다소간의 평가는 수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결혼과정에서 아무런 잘못이 없음에도 일방적으로 매도하는 것은 명백한 불법행위이며, 전혀 근거가 없는 허위의 글이나 악의에 찬 욕설 등의 경우에는 사회적인 용인 수준을 한참 벗어난 행위로서 법적인 처벌의 대상이 됩니다. 배우 송윤아씨로서도 본인 뿐만 아니라 가족, 팬들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해야 할 의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부득이 본건 형사고소에 이르게 된 점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4. 3. 24.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