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해커조직 어나니머스 "한국의 언론 왜곡, 시민 억압 심각"…정부 입장은?
입력 2014-03-23 10:57 
사진=youtube


해커조직 어나니머스

국제 해커조직인 어나니머스가 다음 달 한국 정부에 해킹 공격을 예고해 화제입니다.

지난 22일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 따르면 어나니머스는 트위터와 유튜브 등을 통해 4월 14일 한국 정부를 공격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어나니머스는 이번 해킹 공격의 이유로 "한국 정부가 세금을 낭비하고 언론을 왜곡하며 시민을 억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한국 정부 중 정확히 어디를 공격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도 어나니머스의 해킹 공격에 대한 대응책을 준비할 방침입니다.

미래창조과학부 관계자는 "앞서 어나니머스가 해킹 공격을 예고한 이후 실제 공격이 있었던 적이 있는 만큼 국정원, 안전행정부 등과 협력해 대응하고자 한다"며 "어나니머스에 합세하는 세력이 얼마나 있는지 파악하려고 노력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익명'이란 뜻의 어나니머스는 '우리는 군단이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폭로 전문 사이트인 위키리스크(Wikileaks)를 지지하는 모임으로 유명합니다. 2011년에는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PSN)를 집중 공격한 바 있습니다.

해커조직 어나니머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해커조직 어나니머스, 완전 소름끼친다” 해커조직 어나니머스, 우리나라 언론 부패 얘기는 다른 곳에서도 많이 지적 당했지” 해커조직 어나니머스, 이게 말이 돼?”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