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업체들이 신차 구입을 기피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4개 완성차 업체가 출고한 택시 수는 법인 만 4천 9백여대, 개인 2만 2천 9백여대 등 모두 3만 7천 905대로, 지난 2005년보다 11.7%가 감소했습니다.
이는 운전기사 부족과 함께 공급과잉, 경기침체에 따른 수익성 악화라는 이중고로 인해 신차 구입을 기피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편 업체별 택시시장 점유율은 현대차가 지난 2001년 47.7%에서 지난해 57.8%로, 기아차는 16.2%에서 25.8%로 크게 높아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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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4개 완성차 업체가 출고한 택시 수는 법인 만 4천 9백여대, 개인 2만 2천 9백여대 등 모두 3만 7천 905대로, 지난 2005년보다 11.7%가 감소했습니다.
이는 운전기사 부족과 함께 공급과잉, 경기침체에 따른 수익성 악화라는 이중고로 인해 신차 구입을 기피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편 업체별 택시시장 점유율은 현대차가 지난 2001년 47.7%에서 지난해 57.8%로, 기아차는 16.2%에서 25.8%로 크게 높아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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