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가 온라인 소통을 강화한다.
LG디스플레이는 20일 협력회사, 소비자, 취업 준비생, 고객사 등 다양한 고객과 정확하고 빠르게 소통하기 위해 대학생블로그(blog.naver.com/youngdisplay), 동반성장포털(winwin.lgdisplay.com)에 이어 기업블로그(blog.lgdisplay.com)를 오픈 하면서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은 LG디스플레이는 B2B기업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기업 고객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적극적으로 소통해야만 시장을 앞서가는 기술 선도 기업이 될 수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회사 측은 홈페이지를 통한 정보 전달에서 그치지 않고 쌍방향,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온라인 소통 창구를 대폭 확대한다.
고객별 특성에 맞춘 온라인 채널 강화로 고객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제품/기술과 회사의 조직 문화, 임직원 소식 및 네티즌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생활 정보들도 공유하며 한층 친밀하게 다가갈 수 있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적극적인 댓글, 트랙백, 제안 창구 활용으로 고객들의 목소리를 상시 수렴해 나가기로 했다.
LG디스플레이 한상범 사장은 "FPR 3D, IPS, OLED TV등 LG디스플레이만의 차별화된 기술은 고객의 목소리에 귀기울이며 고객 지향적인 기술을 추구해 왔기 때문에 가능했다" 며 "온라인을 통해 다양한 기업 고객과 소통하며 고객을 위한 기업으로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오픈한 LG디스플레이 '기업블로그'는 기술, 사람, 기업이라는 3개의 카테고리 하에 어렵고 딱딱하게 느껴지는 기술과 멀게만 느껴졌던 B2B기업 이야기를 전달한다. 특히노트북, 휴대폰, 태블릿 PC 등 어떤 기기에서도 최적의 웹 환경을 제공하는 반응형 디자인을 채택, 방문자 편의성을 높였다. LG디스플레이는 기업블로그 오픈을 기념, 21일까지 댓글 이벤트를 진행 추첨을 통해 32인치 LG 클래식 TV, 스타벅스 기프티콘, GS편의점 상품권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대학생 운영진이 참여하는 'D군의 This Play'는 디스플레이 기술이나 LG디스플레이의 조직 문화, 채용정보 등 2000여개가 넘는 컨텐츠를 개발, 공유하며 일 평균 4200명 이상의 방문자를 유입하고 있다.
이외에 '동반성장포털'은 협력사들이 각종 동반성장 프로그램들을 원활히 활용하고 각종 에로사항이나 기술 아이디어들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는 창구로, 협력사들의 애로사항을 개선해 만족도를 높이는 한편, 양사의 기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혁신활동도 이끌어 내고 있다.
[매경닷컴 이상규 기자 / 사진제공 : LG디스플레이]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