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어벤져스2 서울 촬영 장소 공개, '시민들 교통체증은…?'
입력 2014-03-18 17:14 
어벤져스2 서울 촬영 장소 / 사진 = 어벤져스2 포스터


'어벤져스2 서울 촬영 장소'

영화 '어벤져스2'의 국내 촬영 장소와 일정이 공개됐습니다.

서울시는 18일 할리우드 영화 '어벤져스2 : 에이지 오브 울트론'(이하 '어벤져스2') 서울 촬영 일정을 위해 오는 30일부터 촬영 장소 제공과 교통 통제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한국관광공사와 영화진흥위원회는 18일 서울 중국 프레스센터에서 마블스튜디오와 영화 '어벤져스' 속편인 '어벤져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의 국내 촬영 및 대한민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자리에서 국내 촬영 일정과 장소, 교통 통제계획 등을 발표했습니다.

오는 30일 서울의 마포대교(3월 30일)를 시작으로 상암동 DMC 월드컵 북로(4월 2일~4일) 청담대교 북단램프(4월 5일) 강남대로(4월 6일) 계원 예술대학교 인근도로(4월7일~9일) 등에서 촬영될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어 영화 촬영 장소와 관련이 있는 총 72개 버스 노선에 대해서는 임시 버스 노선과 임시 버스 정류장을 설치한다고 전했습니다.

조현재 문체부 제1차관은 "이번 촬영은 한국의 영화 산업이 내적 성장과 함께 세계적으로도 주목 받는 단계에 이르렀음을 보여준다. 이번 촬영을 통해 싸이의 강남스타일에 이어 한국을 다시 한번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더불어 "이번 영화 촬영으로 인한 교통 통제로 해당 주민 상인들과 시민들에게 큰 불편을 끼치게 된 점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전했습니다.

어벤져스2 서울 촬영 장소에 대해 누리꾼들은 "어벤져스2 서울 촬영 장소 서울에 헐리우드 영화배우들 출동하는거야?" "어벤져스2 서울 촬영 장소 촬영하면 꼭 가봐야지" "어벤져스2 서울 촬영 장소 촬영날 촬영장소지역 교통체증 장난 아닐꺼 같은데"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